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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대격돌SP」에 대하여

  • 네, 닌텐도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이어받기 등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앱은 온라인 전용입니다. 통신 환경이 안정된 장소에서 플레이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섬을 탐색하면서 포켓몬을 많이 모으는 게임입니다.

  • 앱의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만, 게임의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포켓다이아」나
    편리 기능 포함 세트」를 App Store/Google Play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포켓다이아」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손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포켓다이아」를 구입하실 때는 고객님의 상황에 맞게 이용하여 주십시오.

용어에 대하여

  • 「P(피)」는 「파워기어」를 강화할 때 필요한 요소입니다.

    기어광석을 가공하거나 스테이지에서 포켓몬을 쓰러뜨리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방법에 대하여

유료 아이템에 대하여

  • 앱에서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단말기의 설정 또는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된 경우>

    구입처리가 중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조작 방법대로 확인하여 구입처리가 재개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포켓몬 대격돌SP」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포켓몬 대격돌SP」 앱 시작 시 로딩 화면에 있는 「서포트 메뉴」에서 「데이터 복원」을 시도해 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입 처리가 취소되었습니다. 유료 아이템 구입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 번 구입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 데이터 반영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다음 조작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포켓몬 대격돌SP」 앱을 종료 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만약 계속 반영되지 않는 경우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에는 제목 앞에 [대격돌]을 넣어주십시오.

  • 홈 화면 상단의 포켓다이아 표시 부분이나 [메뉴] > [숍]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인 단말기에 따라 지불 방식이 다르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신용카드나 iTunes 카드 등, App Store에 대응하는 지불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신용카드나 Google Play 기프트 카드 등, Google Play에 대응하는 지불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설정 등에 대한 문의는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료 아이템의 구입은 미성년자 고객님이나 보호자분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 20세 미만의 고객님의 경우, 구입할 수 있는 유료 아이템의 금액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구입 상한을 넘는 상품은 구입 화면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매달의 구입 금액은 매월 1일에 초기화됩니다. 반드시 올바른 연령을 선택하고 구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숍의 확인 화면에서 반드시 올바른 연령을 선택하고 구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연령을 선택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사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료 아이템 구입에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의 계정 패스워드가 필요하므로 관리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 시 패스워드 입력을 생략하도록 설정하신 경우, 잘못된 구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고객님이 플레이할 경우, 설정을 확인하시고 구입할 때마다 패스워드를 입력하도록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패스워드 설정에 대한 상세 내용>

    App Store에서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

    Google Play에서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


    또한, 유료 아이템의 소비 기한은 설정되어있지 않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료 아이템 구입 시 화면에 표시되는 바와 같이, 반품 등의 대응은 불가합니다.

  • 앱 내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및 설정에 대하여

닌텐도 어카운트에 대하여

  • 「포켓몬 대격돌SP」의 게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시 「포켓몬 대격돌SP」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앱을 삭제한 뒤 다시 인스톨하면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삭제한 지 30일 이내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재개하여 연동하면 「포켓몬 대격돌SP」의 데이터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니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개의 「포켓몬 대격돌SP」 게임 데이터에 연동할 수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는 1개까지입니다.

  • 「포켓몬 대격돌SP」의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면 「포켓몬 대격돌SP」를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삭제 방법

    [메뉴] > [옵션] > [어카운트와 게임 데이터]> [게임 데이터 초기화]


    ※다시 「포켓몬 대격돌SP」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앱을 삭제한 뒤 다시 인스톨하면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를 초기화하면 보유 중인 포켓몬과 아이템 등이 모두 사라집니다.

    ※데이터 복원은 불가능하오니 충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데이터 초기화」 외에는 한 번 연동한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동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게임 데이터 초기화」를 하는 순서는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 「포켓몬 대격돌SP」를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습니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 중인지는 아래 순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확인 방법

    [메뉴] > [옵션] > [계정과 게임 데이터]

  •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의 로그인 화면에 있는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에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어카운트」의 경우, 보호자의 닌텐도 어카운트에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닌텐도 어카운트의 「고객 지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켓몬 대격돌SP」의 게임 내에서 아래와 같은 조작을 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동 방법>

    ・「포켓몬 대격돌SP」를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은 경우

    처음 플레이를 시작했을 때 나오는 어카운트 관리 화면에서 「연동한다」를 선택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포켓몬 대격돌SP」를 플레이 중인 경우

    [메뉴] > [옵션] > [어카운트와 게임 데이터] >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을 선택하면 연동할 수 있습니다.

  • 「포켓몬 대격돌SP」를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1개의 게임 데이터를 복수의 단말기에서 공유

    ・게임 데이터의 백업

    ・마이 닌텐도 포인트 부여 및 기프트 교환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고객님의 Mii를 「포켓몬 대격돌SP」 내에 등장시킬 수 있음


    ※다른 OS로도 게임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다른 OS에서 게임 데이터를 이어받을 경우 소지했던 「포켓다이아」, 「P」는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다른 OS의 단말기로 게임 데이터를 이어받아서 소지했던 「포켓다이아」와 「P」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다시 기존에 이용하던 OS의 단말기로 이어받기를 진행하면 기존에 보유하던 상태 그대로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OS로 게임 데이터를 이어받아도 마이 닌텐도 포인트는 유지됩니다. 단, 다른 OS에서 획득한 마이 닌텐도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이 닌텐도 등, 닌텐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어카운트이며,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포켓몬 대격돌SP」를 즐길 수 있습니다만, 데이터 이어받기 등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실수로 앱을 언인스톨해버리는 등의 게임 데이터 소실에 대비하기 위해 「포켓몬 대격돌SP」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신 뒤에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포켓몬 대격돌SP」의 연동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켓몬 대격돌SP」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이어받기 방법은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 변경 후의 단말기)에서 이어서 할 수 있습니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 닌텐도에 대하여

  • 아래 순서로 「포켓몬 대격돌SP」에서 획득한 마이 닌텐도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확인 방법

    [메뉴] > [옵션] > [마이 닌텐도] > [미션]

  • 아래의 이유가 원인일 수 있사오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어 있지 않는 경우

    ・연동한 닌텐도 어카운트와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를 확인 중인 경우

    ・횟수 제한 등의 미션 달성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마이 닌텐도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를 기프트로 교환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 방법은 아래 순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프트로 교환하는 방법

    [메뉴] > [옵션] > [마이 닌텐도] > [기프트]


    ※기프트에는 제공 기간이나 교환 가능한 횟수가 설정된 것이 있사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한 기프트는 [메뉴] 내의 [선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마이 닌텐도 미션을 달성하면 마이 닌텐도 포인트가 늘어납니다.

    마이 닌텐도 미션의 내용은 아래 순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 닌텐도 미션 확인 방법

    [메뉴] > [옵션] > [마이 닌텐도]

    미션 상단에서 마이 닌텐도의 소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대격돌SP」에는 「플래티넘 포인트(「포켓몬 대격돌SP」)」라는 종류의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포인트 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 닌텐도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닌텐도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로, 「닌텐도 어카운트」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포켓몬 대격돌SP」를 연동해서 게임을 즐기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포인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은 포인트는 「포켓몬 대격돌SP」의 아이템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 닌텐도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상에 대하여

  • 개별 환경에 따라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사오니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도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작 방법은 단말기나 버전에 따라 다르므로 이에 대한 내용은 이용 중인 단말기의 고객 문의 창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중인 단말기를 다시 시작한다

    이용 중인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단말기의 메모리를 확인한다

    이용 중인 단말기의 메모리 용량이 적은 경우, 충분한 메모리 용량을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시에 복수의 앱을 기동 중인 경우 백그라운드에서 기동 중인 앱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통신 환경을 확인한다

    통신 환경이 안정된 장소나 현재 이용 중인 회선과 다른 통신 회선 또는 시간대를 바꿔서 접속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iOS11의 경우

    1. App Store를 기동한다.

    2. 스토어 화면 하단의 [업데이트] 탭을 열고 화면을 아래로 내린다.

    3. [업데이트] 탭 내 리스트에 표시되는 「포켓몬 대격돌SP」의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한다.


    ■다운로드 관리자 앱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1. 단말기의 [설정] 메뉴를 열고, [어플리케이션] 또는 [어플리케이션 매니저]를 선택한다.

    2. 스와이프해서 [전체] 앱을 표시하고 [다운로드 관리자] 앱을 선택한다.

    3. [사용]으로 표시 중인 경우, 다운로드 관리자가 사용 중지 상태이므로 [사용]을 터치한다.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진행한다

    [다운로드 관리자] 앱에서 각 정보를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앱 내의 [캐시 클리어]가 아닌 이용 단말기의 설정에서 [캐시 삭제]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삭제]는 앱 자체의 삭제(언인스톨)이 아니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Play 스토어의 캐시와 데이터 삭제를 진행한다

    1. [어플리케이션] 내의 [Google Play 스토어]를 터치한다.

    2.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터치한다.

    ※[데이터 삭제]는 앱 자체의 삭제(언인스톨)이 아니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앱을 다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단말기도 다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하는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안정된 통신 환경인가

    통신 환경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접속 환경을 확인 후 시간대를 변경하여 다시 시도하여 주십시오.


    ■ 단말기 메모리 용량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할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을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상기 내용을 시도함에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 「「포켓몬 대격돌SP」가 기동되지 않습니다.」의 내용을 확인한 후,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에는 제목 앞에 [대격돌]을 넣어주십시오.

  • 단말기의 설정에 따라 LTE나 3G 회선에서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할 때는 Wi-Fi 접속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응 단말 이외의 환경에서는 「포켓몬 대격돌SP」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용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권장하는 OS인가

    「포켓몬 대격돌SP」가 권장하지 않는 OS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또 권장하는 OS라고 해도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단말기에서의 동작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제조사가 동작을 보증하지 않은 조작을 하지 않았는가

    툴이나 특정 조작에 의해 제조사가 동작의 보증을 하지 않은 행위를 한 단말기에서 기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단말기의 여유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여유 용량과는 별도로 보존 파일용의 용량이 필요하게 됩니다.

    보존 파일 작성시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므로 단말기의 여유 용량을 늘린 후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 단말기 메모리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하고 있을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앱을 기동하여 시도하여 주십시오.


    ■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가

    다운로드 후 처음 기동할 때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처음 기동하는 경우 통신 가능한 환경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상기의 내용을 확인했음에도 앱이 기동하지 않는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확인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