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개요
2024년 5월 6일(월) DAY-2
주니어 / 시니어 / 마스터 본선 토너먼트
참가 방법
접수 방법
온라인 사전 예약 (선착순)
온라인 사전 예약 기간
2024년 4월 15일(월) 18시 00분 ~ 4월 28일(일) 23시 59분
준비물
1) (주)포켓몬코리아에서 발매된 포켓몬 카드 게임 제품의 카드로 구성한 자신의 60장 덱
※ 카드 실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손상된 카드 실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데미지 카운터 / 마커, VSTAR 마커, 포켓몬 동전 등 배틀에 필요한 대전 아이템
3) 지정된 양식의 덱 레시피 (대회 시작 전 접수와 함께 제출)
덱 레시피 양식 다운로드 : 아래의 ① 또는 ② 선택
② 공식 사이트 덱 레시피 작성 후 인쇄 <바로가기>
※ 대회 당일, 대회에서 사용할 덱 레시피를 미리 작성 및 프린트하여 현장에서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대회 현장에는 덱 레시피 작성을 위한 양식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 대회 현장에서 인쇄를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인쇄하여 지참해 주세요.
※ 접수 시간 이후 덱 레시피 제출 시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대전 중 메모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귤레이션
1) 레귤레이션 마크 F・G・H가 적힌 카드
2) ㈜포켓몬코리아에서 정식 발매된 포켓몬 카드 게임으로 구성된 60장
3) 과거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 아래의 카드는 레귤레이션 마크가 A, B, C, D, E라고 적혀있거나,
「DP시리즈」「BW시리즈」「XY시리즈」의 카드이더라도 「덱에 넣을 수 있는 카드」에 포함됩니다.
카드의 내용은 최신 카드에 적혀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 박사의 연구(매그놀리아박사), 박사의 연구(주박사),박사의 연구(윌로우박사), 박사의 연구(오박사),
박사의 연구(마박사), 박사의 연구(올림박사) 및 박사의 연구(투로박사)는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합니다.
※ '보스의 지령(비주기)', '보스의 지령(플라드리)', '보스의 지령(태홍)' 및 '보스의 지령(게치스)'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합니다.
대회 진행
2024년 5월 5일(일) DAY-1(예선)
예선 스위스 라운드 (승리 3점 / 무승부 1점 / 패배 0점) / 3판 2선승제 (50분)
09:00 ~ 09:30 예약자 접수(마스터)
09:30 ~ 10:00 예약자 접수(주니어, 시니어)
09:45 스위스 라운드(마스터) 시작
10:15 스위스 라운드(주니어, 시니어) 시작
18:30 스위스 라운드 종료
각 부문별 예선 스위스 라운드 TOP 16은 본선 토너먼트로 진출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6일(월) DAY-2(본선)
본선 토너먼트 / 3판 2선승제 (50분)
09:30 ~ 10:00 덱 레시피 제출(변경)
10:00 TOP 16 본선 토너먼트
14:00 주니어 부문 결승전 시작
15:00 시니어 부문 결승전 시작
16:00 마스터 부문 결승전 시작
※ DAY-2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한 플레이어는 지정된 시간내 덱 레시피를 새로 제출해야합니다.
※ DAY-2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한 플레이어가 지정된 시간내 덱 레시피를 새로 제출하지 못할 경우,
DAY-1 에서 제출한 덱 레시피를 변경없이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현장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승패판정
매치(경기)의 종료
1) 매치의 종료는 종료 알림 시의 선수가 선공 플레이어라면 후공 플레이어의 차례까지 진행을 합니다. 종료 알림 시의 선수가 후공 플레이어라면 차례가 끝난 시점에서 승패가 결정됩니다. 포켓몬 체크 중에 종료 알림이 있을 경우에도 상기와 같이 진행합니다.
2) 대전이 끝난 시점에서 승패가 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의 승패 판정의 내용에 근거하여 승패(또는 무승부)를 결정합니다.
승패 판정(예선 : 스위스 라운드)
1) 제 1게임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적은 선수가 승리하게 됩니다.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동일하다면 무승부가 됩니다.
2) 제 2게임 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양 플레이어 모두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3장 이상 일 때 제 2게임의 결과는 인정되지 않으며 제 1게임에서 이긴 플레이어가 매치(경기)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어느 한 쪽, 혹은 양 플레이어 모두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2장 이하일 때(2장-1장) 프라이즈가 적은 선수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동일한 경우, 제 1게임에서 이긴 플레이어가 매치(경기)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3) 제 2게임과 제 3게임의 사이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제 2게임의 승자가 결정된 후, 제 3게임의 선공, 후공이 결정되기 전에 제한시간이 된 경우, 제 3게임은 진행되지 않으며 제 2게임까지의 결과에 따라 매치(경기)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4) 제 3게임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마지막 차례가 제 3게임 중 끝난 경우, 프라이즈 장수가 적은 선수가 제 3게임에서 승리하게 되며 제 3게임까지의 결과에 따라 매치(경기)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프라이즈 장수가 동일한 경우 제 3게임은 무승부가 됩니다.
승패 판정(본선 : 토너먼트)
1) 제 1게임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적은 선수가 승리하게 됩니다.
프라이즈의 남은 장수가 동일한 경우,「연장전」을 진행합니다.
2) 제 2게임 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양 플레이어 모두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3장 이상 일 때 제2 게임의 결과는 인정되지 않으며, 제 1게임에서 이긴 플레이어가 매치(경기)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어느 한 쪽, 혹은 양 플레이어 모두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2장 이하일 때(2장-1장) 프라이즈가 적은 선수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프라이즈의 남은 장수가 동일한 경우, 「연장전」을 통해서 제 2게임의 승패를 결정합니다.
3) 제 2게임과 제 3게임의 사이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제 2게임의 승자가 결정된 후, 제 3게임의 선공, 후공이 결정되기 전에 제한시간이 된 경우, 「서든 데스」를 통하여 매치(경기)의 승패를 결정합니다.
4) 제 3게임중에 미종료 대전이 된 경우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적은 선수가 승리하게 됩니다.
프라이즈의 남은 장수가 동일한 경우, 「연장전」을 진행합니다.
5) 위의 상황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기본적으로 「서든 데스」를 통하여 승패를 결정하지만 해당 매치(경기)의 지연으로 인하여 전체 이벤트 일정에 영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저지 판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매치(경기)의 승패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연장전
서든데스
처음부터 대전을 다시 시작합니다.
프라이즈는 6장을 놓고 시작합니다.
가위바위보로 선공, 후공을 정한 뒤 대전을 시작하고 먼저 프라이즈를 1장 적어지게 한 선수가 승리하게 됩니다.
참가 선물
프로모 카드 「썬더 ex」
참가 목걸이
카드 실드
입상자 경품
프로모 카드 승리의 징표
우승
준우승
TOP 4
오리지널 플레이매트
우승
준우승
TOP 4
TOP 8
TOP 16
오리지널 카드 실드
오리지널 덱 케이스
오리지널 캐링 케이스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