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포켓몬 스토어

포켓몬에는 즐거운 콘텐츠가 가득!

(주)포켓몬코리아입니다.

전 세계에서 20년 이상 사랑 받고 있는 포켓몬.
포켓몬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 상품, 이벤트,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콘텐츠로 활약 중입니다.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며,
각각의 욕구에 맞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 포켓몬코리아는 보다 많은 분이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의 기획 ・제작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개요

회사명 ㈜포켓몬코리아
설립일자 2006년 8월 28일
사업내용 한국 내 포켓몬 관련 라이선스 사업, 프로모션 사업, 게임 및 카드게임 관련 사업 등
소재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801, 4층 (동천동 185-29, 4층)
임원구성 CEO 임재범
관계회사 The Pokémon Company
일본 포켓몬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포켓몬 프로듀싱이란?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을 프로듀싱하는 회사

「주식회사 포켓몬」이라는 회사명은 다른 어떤 회사보다도
이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명을 듣고 도라에몽에 관한 일을 하는 회사인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요(웃음). 이름 그대로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에 관한 일을 하는 회사입니다. 바꿔 말하면 포켓몬과 관련되지 않은 일은 하지 않는 회사이지요. 일부러 회사의 역할과 기능을 명확히 나타내기 위해 이런 이름을 붙였습니다.

인터뷰 도중에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에 관해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라는 질문을 자주 받곤 합니다. 그러면 저는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을 프로듀싱하는 회사입니다.”라고 대답합니다. 그러면 고개를 갸우뚱하며 “포켓몬 프로듀싱이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하십니다. 그럴 때 제가 “연예 기획사를 떠올려보세요. 어떤 일을 맡길 것인지, 어떤 재능을 이끌어 낼 것인지,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지에 대해 기획하는 것이 연예 기획사가 하는 프로듀싱이지요. 마찬가지로 주식회사 포켓몬에는 피카츄나 리자몽 같은 연예인들이 소속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들을 어떤 미디어에 등장시킬 것인가, 어떻게 상품화할 것인가, 어떻게 키워갈 것인가를 생각하고 프로듀싱하는 것이 저희가 하는 일입니다.”라고 설명해 드리면 어느 정도 이해하시는 듯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프로듀싱이라는 일의 일부를 알기 쉽게 표현한 것뿐이며 모든 것을 설명해 주지는 않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포켓몬을 프로듀싱한다’라는 것은 ‘포켓몬이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상품]이 되도록 이끄는 것이며 상품이 판매되는 과정에서 최고의 비즈니스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는 것’입니다.

매력적인 상품

그렇다면 ‘매력적인 상품’이란 무엇일까요?
갖고 싶게 만드는 것, 가지고 놀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것.
혹은 싸고 간편한 것 등, 사람마다 사고방식이나 받아들이는 느낌이 다르므로 한마디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을 가진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지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력적인 상품은 비즈니스의 규모를 크게 만들어주는 첫걸음입니다
상품이 매력적일수록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비즈니스로서 더욱더 높은 단계로 올라갈 수 있는 것입니다. 매력적인 상품을 만들고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해 상품 제조부터 홍보, 선전까지의 모든 일에 깊게 관여하는 것. 그것이 프로듀싱이며 한 사람의 종합적인 능력이 요구되는 일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프로듀싱의 결과로 ‘포켓몬’이 높은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서 평가받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것. 이것이 포켓몬의 브랜드 매니지먼트이며 이 [프로듀싱]이야말로 주식회사 포켓몬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포켓몬

오랫동안 사랑 받는 이유

포켓몬은 1996년에 탄생했는데요. “인기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계속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저는 ‘수집, 육성, 교환, 대전’이라는 포켓몬의 보편적인 구조가 저희의 강점이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뿐만이 아니라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서도 동일하며, 국가나 지역을 초월해 플레이어들에게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디바이스나 통신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진화하며 어릴 적 누구나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곤충 채집이나 식물 재배, 동물을 키울 때 느끼는 두근거림과 경험을 '포켓몬'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것이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포켓몬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 양쪽 모두를 풍족하게

제 경험을 이야기해 보자면 시리즈 첫 작품인「포켓몬스터 레드・그린」
(국내 미발매) 을 플레이 했을 때 갈색 시티에서 게임 속 인물 캐릭터가 포켓몬 교환을 신청해서 ‘더기’라는 닉네임의 파오리를 받은 것이 지금도 인상에 깊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현실 세계의 친구와 포켓몬 교환을 함으로써 게임 속 인물과 현실의 인물이 같은 역할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자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는 신비한 체험이 탄생했습니다. 이윽고 Wi-Fi 통신으로 전 세계의 유저와 포켓몬 교환을 할 수 있게 되면서 국가나 지역 그리고 문화를 초월해 포켓몬을 매개로 한 교류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국내외의 포켓몬 센터에서는 상품을 구하기 위해, 포켓몬을 선물 받고 배틀을 하기 위해, 혹은 친구를 구하기 위해 수많은 포켓몬 팬들이 모입니다. “Pokémon GO”에서는 현실 세계에서 포켓몬을 찾으러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기본 이념으로 내걸고 있는 ‘포켓몬이라는 존재를 통해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 양쪽 모두를 풍족하게 한다’는 결코 이상이 아닌, 이미 눈앞에 일어나고 있는 현실입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모든 사람이 실감하실 수 있도록 보다 더 좋은 구조를 구축하여 세상에 내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사 사장, 최고 경영 책임자 이시하라 츠네카즈 대표이사 사장, 최고 경영 책임자 이시하라 츠네카즈

1957년 미에현 도바시 출생. 1983년 츠쿠바대학 대학원 예술 연구과 수료.

게임 프로듀서로서 수많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에 종사하고 1995년에
Creatures Inc.를 설립. 1996년 추후 모든 포켓몬 관련 상품의 원점이 된「포켓몬스터 레드・그린」(국내 미발매)을 프로듀싱하고 그 후,
모든 포켓몬 비디오게임을 프로듀서로서 담당해왔다. 1998년 포켓몬 센터 주식회사 (현 주식회사 포켓몬) 설립과 동시에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
현재 주식회사 포켓몬에서 게임 외에도 카드 게임이나 영상, 앱 등의 프로듀싱과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