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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kémon HOME】에러 「code:400 detail code:8807」이 표시되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하여

2021년 02월 09일


기존에 안내드린 현상 중 「code:400 detail code:8807」이 표시되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시도해 주십시오. 


①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실행하여 주십시오. 실행했을 때 「닌텐도 어카운트로 다시 로그인해 주십시오」라는 내용의 메세지가 표시되었을 경우,

다음 화면에서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해 주십시오. 로그인하면 「Pokémon HOME」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Pokémon HOME」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②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실행해도 다시 로그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의 메세지가 표시되지 않거나

위 ①의 내용대로 조작해도 문제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각각 아래의 순서를 따라 조작하여 문제가 개선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버전인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한 유저의 「Pokémon HOME」 저장 데이터를 삭제한 뒤 「Pokémon HOME」을 실행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해당 에러가 발생한 유저 이외의 저장 데이터는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전에 어떤 유저에게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한 뒤에 저장 데이터를 삭제해 주십시오.

※「Pokémon HOME」의 저장 데이터에는 맡긴 포켓몬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 순서대로 「Pokémon HOME」의 저장 데이터를 삭제해도 맡긴 포켓몬은 그대로 남아 있사오니 안심해 주십시오.

※「Pokémon HOME」을 실행하는 유저를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스마트폰 버전인 경우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하여 초기 설정 화면에서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와 다시 연동해 주십시오.

※삭제해도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와 다시 연동하면 동일한 「Pokémon HOME」의 박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맡긴 포켓몬도 그대로 남아 있사오니 안심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은 채 「Pokémon HOME」 앱을 삭제한 경우 앱에서 보관 중인 포켓몬 등의 정보는 사라지게 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③ 위 ②까지의 내용대로 조작해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변경한 뒤에 ①의 내용대로 조작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 암호 변경 방법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닌텐도 어카운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다음의 화면 혹은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에서 해당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 「Pokémon HOME」에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변경하고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에는 로그아웃해 주십시오.


또한, 위 내용대로 조작한 뒤,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에서 「닌텐도 어카운트로 다시 로그인해 주십시오」라는 내용의 메세지가 표시되기까지

24시간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표시되지 않을 경우, 시간을 두고 다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위 내용대로 조작하여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문의주신 내용을 상세히 확인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고객문의 메일(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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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트 ID 혹은 스마트폰 버전의 유저 이름은 데이터 조회를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서포트 ID의 확인이 불가능하신 경우, 직접 입력하신 스마트폰 버전의 유저 이름을

기억하시는 한도에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서포트 ID

※ 서포트 ID는 앱 기동 시 [TAP TO START] 화면의 좌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의 서포트 ID

※ [Pokémon HOME 메인 메뉴] →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1번과 2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 서포트용 번호

※  Pokémon HOME에 접속하지 않아도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포트용 번호는 아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Nintendo Switch의 HOME 메뉴 좌측 상단에서 Pokémon HOME과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의 프로필을 선택해 [마이 페이지]로 이동

② [유저 설정] 메뉴의 최하단에 있는 [서포트용 번호]를 선택하고 해당 번호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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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마트폰 버전의 유저 이름

※ 앱 내부의 [마이 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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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프리미엄 플랜 가입 유무

①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가입

② 스마트폰 버전에서 가입

③ 가입하지 않음  


6.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하신 경우)프리미엄 플랜을 구입하신 주문 영수증 메일 내용

※ 주문 번호, 주문 날짜, 상품명, 금액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해당 내용이 전부 나와 있는 화면을 캡처해 첨부하여 주십시오.

※ 주문 영수증 메일의 확인 방법은 이용 중이신 각 스토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오류 메세지

※ 구체적인 오류 메세지가 표시되었다면 해당 메세지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8. Pokémon HOME 이용 시작일

※ 처음으로 Pokémon HOME 이용을 시작하신 대략적인 기간이라도 기재 부탁드립니다.


9. 최종 로그인 날짜

※ 마지막으로 Pokémon HOME을 이용하신 대략적인 기간이라도 기재 부탁드립니다.


10. 설정한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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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이용 중이신 기기

※ Nintendo Switch, 스마트폰(Android, iOS) 중 해당 사항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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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선택하신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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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Pokémon HOME에 맡기신 포켓몬의 수

※ 맡기신 포켓몬이 없으신 경우 0으로 기재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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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전국도감에 등록된 포켓몬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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