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기믹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세요.
퍼즐에 등장하는 기믹에 대해서는 아래 게임 내 도움말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화면 좌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 → [도움말] → [기믹]
Q. 몇 명이 플레이 할 수 있나요?
[Pokémon Café ReMix]는 1인용 게임입니다.
Q. 플레이할 수 있는 단말기를 알려 주세요.
아래의 단말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대응 본체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Lite
・Nintendo Switch OLED 모델
■iOS 버전 권장 환경
・iOS 12.0 이상/64bit
※위 모든 단말기에서의 작동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말기 성능이나 사양, 단말기 고유 앱 이용 상황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신 OS에 대해서는 대응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Android 버전 권장 환경
・Android OS 7.0 이상/64bit
※위 모든 단말기에서의 작동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말기 성능이나 사양, 단말기 고유 앱 이용 상황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신 OS에 대해서는 대응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와 iOS/Android 간의 저장 데이터는 호환되지 않으며, 연동하는 기능 또한 없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에서 플레이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이어받거나 스마트폰에서 Nintendo Switch로 이어받아 플레이할 수 없으므로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본체(Nintendo Switch)나 OS 종류(iOS/Android), 단말기의 종류(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따라 게임 내용에 차이가 있나요?
기본적으로 게임 내용에 차이는 없으나, 이용하시는 단말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나 표시 등에 다소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Q. [Pokémon Café ReMix]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앱 및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일부 아이템 과금 요소가 있습니다.
아이템 과금은 고객님의 필요에 따라 이용해 주십시오.
Q. [Pokémon Café ReMix]는 어떤 게임인가요?
[Pokémon Café ReMix]는 손님으로 가게에 방문한 포켓몬들의 주문을 클리어해서 포켓몬을 동료로 만들거나 키우는 퍼즐 게임입니다.
또, 요리를 개발하면 새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되고 새로운 포켓몬이 방문하게 됩니다.
Q. 처음에 입력한 생년월일을 나중에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Pokémon Café ReMix]에서는 한 번 설정한 생년월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Q. 처음에 선택한 지역 설정을 나중에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Pokémon Café ReMix]에서는 한 번 선택한 지역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Q. 처음에 선택한 언어를 나중에 변경할 수 있나요?
네.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탭 해서 메뉴의 [설정] → [언어 선택]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변경 후의 단말기)에 이어받을 수 있나요?
SNS 연동 및 서포트 ID를 이용하여 다른 단말기에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Nintendo Switch로는 이어받을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①SNS 연동
[연동 순서]
1. 기종 변경 전의 단말기에서 [메뉴]를 열어 [설정]에서 [데이터 연동] 메뉴를 엽니다.
2. 데이터 연동 메뉴 내의 [SNS 어카운트로 연동]을 탭 합니다.
3. [Facebook], [AppleID], [Google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하면 연동됩니다.
위 SNS 연동이 완료되었을 경우, 아래 순서를 따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받기 순서]
1. 새로운 단말기로 게임을 실행합니다.
2. 탭하여 스타트하면 [이미 있는 데이터를 이어받은 후 플레이]가 표시됩니다.
3. [SNS 연동하여 이어받기]를 선택합니다.
4. 연동되어 있는 SNS어카운트를 선택합니다.
5.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이어받기가 완료됩니다.
②[서포트 ID]와 [패스워드]
[순서]
1. 기종 변경 전의 단말기에서 [메뉴]를 열어 [설정]에서 [데이터 연동] 메뉴를 엽니.
2. 데이터 연동 메뉴 내의 [패스워드 발행으로 연동]을 탭 합니다.
3. [패스워드를 발행]을 탭 합니다.
4. 발행된 [서포트 ID]와 [패스워드]가 표시됩니다.
※ 화면 캡처를 권장합니다.
5. 새로운 단말기로 게임을 실행합니다.
6. 탭하여 스타트하면, [이미 있는 데이터를 이어받은 후 플레이]가 표시됩니다.
7. [서포트 ID로 이어받기]를 선택합니다.
8. 변경 전의 단말기에서 발행된 [서포트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Q. [Pokémon Café ReMix]의 저장 데이터는 몇 개 만들 수 있나요?
[Nintendo Switch]
하나의 유저 데이터에 만들 수 있는 저장 데이터는 1개뿐입니다.
[스마트폰]
하나의 단말기에 만들 수 있는 저장 데이터는 1개뿐입니다.
Q.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Nintendo Switch]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되어있는 경우,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데이터는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소프트웨어의 경우,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데이터 확인이 진행됩니다.
※[설정] → [본체]의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을 ON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의 대상이 되는 소프트웨어는 HOME 메뉴 상에 나열되어있는 소프트웨어(최대 12개)가 대상입니다.
또,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경우에는 HOME 메뉴에서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에 커서를 맞추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표시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으로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십시오.
[iOS]
1. App Store를 실행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탭 합니다.
3. 게임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 가능한 업데이트]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우측에 있는 [업데이트]를 탭 합니다.
※리스트 최상단의 [전부 업데이트]를 탭 하면 보류 중인 업데이트가 전부 시작됩니다.
[Android]
모바일 기기의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사용하여 앱을 각각 또는 일괄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1. Google Play 스토어 앱 Google Play를 엽니다.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합니다.
3. [앱 및 기기 관리]를 탭 합니다. 업데이트가 가능한 앱에는 [업데이트 가능]이라는 라벨이 표시됩니다. 특정 앱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4. [업데이트]를 탭 합니다.
Q.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게임 진행에 맞춰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저장]을 위한 조작은 없습니다.
Q.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아니요. [Pokémon Café ReMix]를 즐기기 위해서는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Q. Nintendo Switch와 iOS/Android어카운트 간에 친구 등록을 할 수 있나요?
네. 친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Q. 등록할 수 있는 친구 수의 제한은 늘릴 수 없나요?
아니요. 늘릴 수 없습니다.
Q. SNS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플레이하던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에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어받기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변경 후의 단말기)에 이어받을 수 있나요?]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Q. SNS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SNS에 무언가 게시글이 작성되기도 하나요?
작성되지 않습니다.
Q. SNS 어카운트 연동은 필수사항인가요?
아니요. 필수는 아닙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Café ReMix]와 iOS/Android 버전 [Pokémon Café ReMix]간에 데이터 이어받기나 연동 기능이 있나요?
Nintendo Switch와 iOS/Android 간 저장 데이터는 서로 호환되지 않으며 연동 기능도 없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에서 플레이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이어받거나
스마트폰에서 Nintendo Switch로 데이터를 이어받아서 플레이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SNS 연동 해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SNS 연동 해제는 연동 중인 SNS 측의 설정을 통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연동 해제에 대한 자세한 순서는 각 SNS마다 다르므로, 연동 중인 SNS의 설정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Q. 가족 간 1대의 Nintendo Switc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저별로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에 이어져 있는데 유료 아이템은 각각 유저별로 구입해야 하나요?
네.
유료 아이템은 구입한 유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유료 아이템의 지불 방법을 알려주세요.
구입은 각 숍 또는 스토어에서 처리되고 있습니다. 각 숍/스토어에서 지원되는 지불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한국닌텐도 고객지원
https://www.nintendo.co.kr/support/index.php
【iOS】
■App Store
https://support.apple.com/ko-kr
【Android】
■Google Play
Q. 유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구입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과거에 구입한 적이 있는 경우
1. 인터넷 접속
구입하실 때에는 안정된 인터넷 접속 환경이 필요합니다.
구입 시에는 Wi-Fi나 3G/4G 회선의 이용을 권장합니다.
2. 앱스토어의 일시적인 문제
게임 내 구입은 모두 게임을 다운로드 한 스토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스토어측의 과부하가 원인으로 요청 처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도 구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잠시 시간을 두고 다시 구입하여 주십시오.
3. 저장되어있는 앱의 문제
이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면 해결됩니다.
■한 번도 구입한 적이 없는 경우
1. 지불 정보 입력 실수
지불 정보 입력에 실수가 있었을 경우, 지불을 취소하시고 다시 처음부터 시도해 주십시오.
2. 지원되지 않는 지불 방법
이용하려는 지불 방법이 앱 측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Apple, Google, 닌텐도 e숍 측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Q. 구입한 유료 아이템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구입이나 다운로드 코드로 입수한 유료 아이템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게임 화면 상단의 금도토리 아이콘 또는 카페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숍 아이콘을 탭 해서 표시되는 [숍]에 들어가서 구입한 아이템이 반영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스마트폰]
데이터 반영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래 조작을 시도해 주십시오.
・[Pokémon Café ReMix] 앱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의 종료 방법은 이용하시는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다시 시작할 때에는 통신 상태가 좋은 장소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만일, 위 방법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 문의 메일(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Q.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Nintendo Switch]
[Pokémon Café ReMix]의 게임 화면 상단의 금도토리 아이콘 또는 카페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숍 아이콘을 탭 했을 때 표시되는 [숍]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Pokémon Café ReMix]의 게임 화면 상단의 금도토리 아이콘 또는 카페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숍 아이콘을 탭 하면 표시되는 [숍]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에 따라 지불 방법이 다르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App Store
신용카드나 iTunes 기프트 카드 등 [App Store]에 대응하는 지불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신용카드나 Google Play 기프트 카드 등 [Google Play]에 대응하는 지불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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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와 관련된 문의는 [App Store]나 [Google Play] 측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Q. 1개월에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의 제한이 있나요?
네.
추가 콘텐츠의 구입은 미성년자 고객님이나 보호자께서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연령별로 추가 콘텐츠 구입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구입 한도를 초과하는 상품은 구입 화면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보호자(어머니, 아버지 등)의 허가를 받은 뒤에 구입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앱 내 과금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본체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월별 구입 금액은 매월 1일에 초기화됩니다.
※반드시 정확한 연령을 설정하신 뒤에 구입하여 주십시오. 정확하지 않은 연령 설정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의하여 주십시오.
Q. 구입 중 오류가 발생해서 구입이 제대로 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Nintendo Switch]
[유저와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에 이용 명세서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것이니 다시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입이 완료된 경우, 소프트웨어를 일단 종료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시 실행한 후 게임 화면에서 다시 [닌텐도 e숍]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그럼에도 복구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https://www.nintendo.co.kr/support/index.php)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앱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므로 단말기 설정이나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서 구입 내역을 확인해 주십시오.
※같은 날에 여러 번 구입 조작을 한 경우에는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된 경우]
구입 처리가 중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조작을 시도하여 구입 처리가 재개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Pokémon Café ReMix] 앱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의 종료 방법은 이용하시는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다시 시작할 때에는 통신 상태가 좋은 장소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입 처리가 취소되어 있습니다. 유료 아이템 구입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Q. 입력할 수 없는 이름이 있습니다.
일부 부적절한 단어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름은 최대 10글자 이상으로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화면이 멈춰서 조작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소프트웨어/앱을 다시 시작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단말기도 다시 시작해보십시오.
Q. 게임이 갑자기 종료됩니다.
[스마트폰]
이용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안내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통신 환경이 안정적입니까?
통신환경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접속 환경을 확인한 뒤, 시간대를 바꿔서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단말기의 메모리가 충분합니까?
동시에 여러 앱을 실행 중인 경우에는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위 내용대로 조작해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Pokémon Café ReMix]가 실행되지 않습니다.]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 고객 문의 메일(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Q. 일일 스탬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일일 스탬프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인터넷에 접속되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주문 #6을 클리어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일일 스탬프가 갱신되는 시간은 매일 15시(한국 시간)입니다.
Q. 챌린지를 클리어했는데 클리어되어있지 않습니다.
주문 플레이 중 카운트되는 챌린지는 해당 주문을 클리어하지 않으면 카운트되지 않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Q. 게임을 시작했는데 스태미나가 MAX까지 회복되어 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퍼즐 중에 게임을 종료하고 다음에 실행했을 때에는 도중에 종료했던 이전 퍼즐이 실패한 것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스태미나가 1 소비된 상태가 됩니다.
Q. [Pokémon Café ReMix]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본체 설정의 [데이터 관리] → [소프트웨어 상세 관리] → [데이터 파손 체크]를 한 뒤에 실행이 되는지 다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https://www.nintendo.co.kr/support/index.php)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이용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권장 환경의 OS인지
[Pokémon Café ReMix]는 권장 환경이 아닌 OS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권장 환경의 OS에서도 이용하시는 단말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단말기에서의 작동을 보증하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개발사가 작동을 보증하지 않는 조작을 하였는지
툴이나 특정 조작에 의해, 개발사가 작동을 보증하지 않는 행위를 한 단말기에서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말기 여유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 지
앱 본체 다운로드 시의 여유 용량과는 별도로 저장 파일용 용량이 필요합니다. 저장 파일이 작성될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므로, 단말기의 여유 용량을 늘리고 앱이 실행되는지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단말기의 메모리가 충분한지
동시에 여러 앱을 실행하고 있는 경우에는 일단 모두 종료된 상태에서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지
다운로드 후, 첫 실행 시에만 통신이 필요합니다.
처음 실행하는 경우에는 통신할 수 있는 상태인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위 내용을 확인해도 앱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단말기 재시작 등을 시도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