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시작하기 전 참고 사항

어카운트 연동이나 데이터에 대하여

  • 【기존에 Nintendo Switch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에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버전 최초 기동 시의 안내에 따라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UNITE」와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기존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로그인 어카운트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 연동 가능한 어카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Google 어카운트※

    ・Facebook 어카운트※

    ・Apple ID(iOS 한정)※

    ※16세 미만의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존에 게스트 어카운트(로그인 어카운트를 연동하지 않은 상태)로 플레이한 경우, 사전에 상기 로그인 어카운트를 하나 또는 하나 이상 연동해야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 【기존에 Nintendo Switch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기존에 플레이했을 때와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된 Nintendo Switch의 「유저」로 기동해야 합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최초 기동 시, 기존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로그인 어카운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연동할 수 있는 어카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또한 데이터를 이어받기 위해서는 Ninetndo Switch 버전을 기동하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를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해야 합니다.

  • Apple ID를 연동한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를 Android 단말기에서 이어받고자 하는 경우, 우선 iOS 단말기에서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에 아래의 3종류의 로그인 어카운트 중 1개 이상을 추가로 연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Google 어카운트※

    ・Facebook 어카운트※

    ※16세 미만의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 어카운트를 하나 또는 하나 이상 연동한 후, Android 단말기에서 「Pokémon UNITE」 앱을 다운로드하여 최초 기동 시의 안내에 따라 iOS의 「Pokémon UNITE」 어카운트에 추가로 연동한 어카운트를 지정하면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 【Nintendo Switch를 한 대만 이용하시는 경우】

    동일한 Nintendo Switch 본체 내에 다른 「유저」로 플레이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를 여러 대 이용하시는 경우】

    Nintendo Switch 본체를 여러 대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한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어떤 「유저」로 플레이했는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여러 대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같은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본체 내의 「유저」에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아니요,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에오스 젬의 구입에 대하여

  • 고객님의 조작 이외의 방법으로 에오스 잼이 소비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아래의 조작을 통해 에오스 잼이 소비될 수 있으므로 짐작이 가는 점이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에오스 마트에서 「에오스 티켓」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 구입에 필요한 「에오스 티켓」이 부족할 때 부족한 만큼 에오스 젬을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 또는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 추가 구입을 통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에오스 젬은 원래대로 되돌릴 수 없으니 이용 시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을 확인해 주십시오.

    ■과거에 에오스 젬을 구입한 적이 있는 경우 :

    1. 인터넷 접속 환경 문제

    에오스 젬을 구입할 때는 안정된 인터넷 회선에 접속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Wi-Fi나 3G/4G 회선 이용을 권장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일시적인 문제

    에오스 젬의 구입은 게임을 다운로드한 스토어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의 경우에는 닌텐도 e숍

    ・스마트폰 버전(iOS)의 경우에는 App Store

    ・스마트폰 버전(Android)의 경우에는 Google Play 스토어

    각 스토어의 접속 과다나 데이터 과부하 등의 원인으로 데이터 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구입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일정 시간을 두고 나서 다시 구입해 주십시오.


    3. 앱의 일시적인 문제

    단말기를 재시작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번도 에오스 젬을 구입한 적이 없는 경우:

    1. 결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

    결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결제를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 주십시오.


    2. 지원하지 않는 결제 방법을 선택

    이용하고 싶은 결제 방법이 앱 측에서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닌텐도 e숍, Apple, Google의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 구입한 에오스 젬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우선 게임 내 숍을 나가서 잠시 뒤에 다시 게임 내 숍으로 들어가 주십시오.


    또한, 에오스 젬의 구입이 완료된 경우에는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에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로 주문 영수증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한번 구입해 주십시오.

    (※만약을 위해 사용 중인 메일함의 「스팸메일함」이나 「휴지통」을 확인해 주십시오.) 


    메일을 받으신 경우에는 일단 게임 소프트웨어를 종료한 뒤, 재시작하고 게임 화면에서 다시 「닌텐도 e숍」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쪽 창구로 문의해 주십시오.


    【주의 사항】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스마트폰 버전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스마트폰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나 에오스 젬을 비롯해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하여 입수한 아이템은 저장 데이터가 같다면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간에 공유됩니다.

게임 내 재화 이용에 대하여

  • 두 아이템은 모두 에너지 리워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리워드]

    랜덤매치 등의 배틀에 참가하면 에너지 탱크에서 에오스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탱크는 매주 월요일 9시(KST)에 1,400까지 에너지가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보너스 에너지 탱크 또는 에너지 부스트 탱크를 사용하면 더 많은 에오스 에너지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에너지 탱크]

    에너지 탱크에 에너지를 1,000 추가할 수 있는 소비 아이템입니다.

    한 주에 에오스 에너지를 1,400까지 입수한 경우, 보너스 에너지(에오스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탱크에 주간 에너지가 남아있는 경우, 주간 에너지부터 먼저 입수합니다.

    보너스 에너지는 초기화와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에너지 부스트 탱크]

    배틀 종료 후에 얻는 에오스 에너지를 늘릴 수 있는 소비 아이템입니다.

    에너지 부스트 탱크에는 에너지가 1,000 들어가 있으며, 에오스 에너지를 입수할 때마다 에너지 탱크의 잔량이 줄어듭니다.

    세팅할 수 있는 에너지 부스트 탱크는 1개까지입니다.


    ▼일반 플레이와 에너지 부스트 탱크를 사용한 경우의 비교 예시

    ●일반 플레이(에너지 부스트 탱크 미사용)

      배틀 종료 후에 에오스 에너지 30 입수


    ●에너지 부스트 탱크(4배 가속)를 사용 시

     ①배틀 종료 후에 에오스 에너지 30 입수

     ②에너지 부스트 탱크(4배 가속)에 의한 증가분

      30x4=120


     ①+②를 합해서 에오스 에너지를 150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에너지 탱크 잔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너지 탱크」의 남은 양

       1400-30=1370


      「에너지 부스트 탱크」의 남은 양

       1000-(30x4)=880

    ※배틀 시작 전에 각 에너지 탱크의 잔량이 최대였을 경우의 예시입니다.

    ※배틀 종료 후에 입수하는 에오스 에너지의 양은 승패에 따라 변동합니다.

  • 배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오스 코인은 한 주에 2100개까지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해도 에오스 코인의 주간 상한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에오스 코인의 주간 상한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KST)에 초기화됩니다.
  • 보상이나 이벤트로 입수할 수 있는 「렌탈 라이선스」는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합니다.

    무기한으로 포켓몬과 배틀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에오스 젬이나 에오스 코인으로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 「Pokémon UNITE」에는 배틀 패스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 배틀 패스는 트레이너 레벨 7부터 해방됩니다.

    배틀 패스에서는 기간 내(시즌)에 배틀 패스 미션을 클리어하여 배틀 패스 포인트를 획득하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배틀 패스 레벨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배틀 패스 미션에 대하여

    ・일일 미션

     매일 오전 1시(한국 시각)에 미션이 초기화됩니다. 그와 동시에 전날의 미션이 종료되지만 이미 클리어한 미션의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미션

     매주 월요일 오전 1시(한국 시각)에 미션이 초기화됩니다. 그와 동시에 전주의 미션이 종료되지만 이미 클리어한 미션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 미션

     시즌 개시부터 종료까지의 기간 중에 도전할 수 있는 미션입니다.


    2. 프리미엄 패스의 구입 :

    프리미엄 패스는 에오스 젬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면 배틀 패스 레벨이 올라갔을 때 평소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은 「프리미엄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 Plus」의 2종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에는 배틀 패스 레벨이 10 추가됩니다.

    ※프리미엄 패스나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 에오스 젬을 이용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나 프리미엄 패스 Plus는 배틀 패스 시즌이 종료되면 무효가 되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재구입이 필요합니다.


    3. 배틀 패스 기프트 :

    배틀 패스 레벨이 MAX가 되면 일정 배틀 패스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배틀 패스 기프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의 라이선스를 입수하면 그 포켓몬을 배틀에 데려갈 수 있게 됩니다.

    라이선스에는 아래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나이트 라이선스」

    에오스 젬이나 에오스 코인으로 구입.(무기한 이용 가능) 


    「렌탈 라이선스」

    보상이나 이벤트로 입수.(일정 기간만 이용 가능)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나 플레이 매너에 대하여

  • 다른 플레이어의 보이스 채팅이 들리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보이스 채팅 최초 사용 시, 주의 사항에 동의하였는지

    ・설정 메뉴에서 보이스 채팅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특정 플레이어만 들리지 않는 경우, 시합 중에 표시되는 마이크 마크를 눌러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자신의 보이스 채팅을 발신할 때는 위 내용에 추가하여 대전 중에 자신의 마이크 아이콘을 「ON」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에서 보이스 채팅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별도로 음성 입력이 가능한 「헤드셋」이나 「마이크」 등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마이크나 헤드셋의 스위치가 물리적으로 「ON」이 되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만 16세 미만 플레이어는 보이스 채팅 기능 및 텍스트 채팅 기능(일반 텍스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합 중 메시지 시스템, 퀵 채팅, 스탬프 채팅은 제외.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 친구 채팅을 쓸 수 없는 경우에는 친구 승인 후 최소 5회 함께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만 16세 미만 플레이어는 보이스 채팅 기능 및 텍스트 채팅 기능(일반 텍스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합 중 메시지 시스템, 퀵 채팅, 스탬프 채팅은 제외.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 보이스 채팅이나 텍스트 채팅(일반 텍스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을 만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만 16세 이상의 플레이어일 것.

    ・닌텐도 어카운트 등의 로그인 어카운트를 최소 1개 연동하고 더불어 트레이너 레벨이 6 이상일 것.


    ※보이스 채팅만 쓸 수 없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 [보이스 채팅이 안 들려요.]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친구와 채팅하기 위해서는 친구 승인 후 최소 5번 같이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상기 내용을 확인한 뒤에도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플레이어의 신고에 의해 페널티가 부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널티에 관한 상세 내용에 관해서는 [페널티를 받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 페어플레이 포인트란 플레이어가 부정행위(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얼마나 했는지 보여주는 점수입니다.

    플레이 중에 방해 행위나 부적절한 행위를 하면 감점되고 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하지 않고 평범한 플레이를 계속하면 추가됩니다.

    *최대치(초기치)  100점, 최소치 0점.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증감]

    ●아래와 같은 행위가 확인된 경우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점됩니다.

      매칭 성공 후 방치 : -1 포인트

      단시간 배틀 포기 : -2 포인트

      장시간 배틀 포기 : -5 포인트

      악질적인 배틀 포기 : -8 포인트


    ●페어플레이가 인정된 경우, 배틀 종류 별로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스탠더드 배틀의 랜덤매치 : +2 포인트

      스탠더드 배틀의 CPU전 : +1 포인트

      랭크매치 : +2 포인트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되는 것은 매일 5 포인트까지입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에 의한 제한】

    90점 미만인 경우 페어플레이에 의한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80점 이하인 경우 랭크매치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60점 이하인 경우 스탠더드 배틀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AI나 친구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소한 경우, 상세 정보는 게임 내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알림을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자세한 감소 이유나 감소 수정 철회 요청에 대해서는 일절 대응하지 않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페어플레이 포인트란 플레이어가 부정행위(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얼마나 했는지 보여주는 점수입니다.

    플레이 중에 방해 행위나 부적절한 행위를 하면 감점되고 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하지 않고 평범한 플레이를 계속하면 추가됩니다.

    *최대치(초기치)  100점, 최소치 0점.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증감]

    ●아래와 같은 행위가 확인된 경우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점됩니다.

    매칭 성공 후 방치 : -1 포인트

    단시간 배틀 포기 : -2 포인트

    장시간 배틀 포기 : -5 포인트

    악질적인 배틀 포기 : -8 포인트


    ●페어플레이가 인정된 경우, 배틀 종류 별로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스탠더드 배틀의 랜덤매치 : +2 포인트

    스탠더드 배틀의 CPU전 : +1 포인트

    랭크매치 : +2포인트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되는 것은 매일 5 포인트까지입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에 의한 제한】

    90점 미만인 경우 페어플레이에 의한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80점 이하인 경우 랭크매치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60점 이하인 경우 스탠더드 배틀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AI나 친구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는 게임 내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L 버튼」을 누른다> 트레이너 프로필 화면> 페어플레이 포인트

  • 같은 편이나 대전 상대가 부적절한 발언이나 행위를 한 경우, 시합 후 결과 화면에서 대상 플레이어를 선택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추가할 수 있는 친구 수는 500명까지 입니다.

설정 메뉴에 대하여

그 외 곤란한 경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