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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5일(목) 업데이트 내용 알림

2024년 09월 05일


2024년 9월 5일 16:00(KST)에 서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

Ver.1.16.1.2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포켓몬이 곧 등장:

카디나르마가 곧 에오스섬에 등장!

네오스트리트스타일: 개굴닌자 등장! 배틀 패스에서 자세한 내용을 빨리 확인하자!

・숍 갱신

・이벤트 갱신


업데이트가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앱을 재시작하면 업데이트가 반영됩니다.


게임 업데이트 중,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니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배틀 패스 보상과 가격 변경

이번 제26시즌부터 배틀 패스의 보상과 가격이 변경됩니다.


[보상 변경]

・추가

홀로웨어 이펙트 스프레이(반짝반짝) 14일×1

보너스 에너지 탱크×1

에오스 코인 부스트카드(1일)×1

배틀포인트 부스트카드(1일)×1


・삭제

에오스 티켓×120

지닌물건 강화 키트×20


[가격 변경]

프리미엄 패스: 490 → 690 에오스 젬

프리미엄 패스 Plus: 840 → 1190 에오스 젬


▼아이템 박스 관련 조정

상한: 100 → 200


▼맵 관련 조정

・테이아창공유적의 야생 포켓몬에게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슈바르고, 어지리더: 230 → 190

중앙 루트의 오뚝군: 120 → 160


게임 초반에 슈바르고나 어지리더의 마지막 타격을 상대 팀에게 빼앗겼을 때 발생하는 경험치 차이가 주는 영향이 너무나 커

초반에 승패가 정해지는 경우가 많아 야생 포켓몬의 경험치양을 조정했습니다.

프론트 골 에리어가 파괴될 때까지 얻는 야생 포켓몬의 총경험치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EX 카테고리 폐지

3주년 프로듀서 레터에서 안내드렸듯이 9월 업데이트에서 EX 라이선스 카테고리가 폐지됩니다.

EX 라이선스 폐지에 따라 조정을 진행합니다.


・자시안

다양한 전투 방법을 취할 수 있는 밸런스형으로서 디펜스형에게 강화 공격으로 HP에 따른 추가 데미지가 유효하거나

어택형에게 "고속이동"에 의한 실드를 획득하며 빠르게 접근하는 방식이 유효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징이 일방적인 전개를 불러오기 때문에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 일반 공격

특성 "불요의검" 발동 시의 추가 데미지: 

 1단계: 최대 HP의 3% → 2%

 2단계: 최대 HP의 4% → 3%

 3단계: 최대 HP의 4% → 3%

 4단계: 최대 HP의 5% → 4%

- 고속이동

강화 시 획득하는 실드: 약 35% → 30% 감소(레벨 7~15)


・칠색조

배틀 초반에 특성 "재생력"의 회복력과 "순풍"의 야생 포켓몬 마지막 타격 능력이 너무 강하여 하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회오리불꽃"의 많은 실드와 "불새"와 "공중날기"의 뛰어난 기동 능력이 조합된 생존 능력 또한 너무 높았습니다.

이에 이러한 기술의 대기 시간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 특성: 재생력

HP 회복: 2초마다 최대 HP 0.4% → 0.3%

전투 이탈 후 HP 회복: 2초마다 최대 HP 4% → 3%

- 순풍

데미지: 20% 감소

- 회오리불꽃

대기 시간: 8초 → 8.5초

- 불새

대기 시간: 7초 → 8.5초

- 공중날기

대기 시간: 7초 → 8초

- 유나이트 기술: 부활하는홍염

기술을 배운 뒤 같은 편 포켓몬이 깃털 마크를 남기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뮤츠X, 뮤츠Y, 미라이돈

7월 16일 밸런스 조정 "섀도플레임"에서 먼저 하향 조정이 진행된 이 3마리는 현재 상정된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는 변경이 없으며 계속해서 주의 깊게 관찰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내용

・님피아

"매지컬플레임"의 필중 공격은 1대1 배틀에서 특히 유효합니다.

다른 기술인 "하이퍼보이스"는 다수의 상대편 포켓몬에게 명중 가능한 점이 특징이지만 효과 범위가 좁아 그 특징을 살리기 어려웠습니다.

2가지 기술의 대조적인 성능이 더욱 두드러지도록 "하이퍼보이스"의 데미지를 낮추는 대신에

기술 유효 범위를 넓혀 다수의 상대에게 명중하기 쉽도록 조정했습니다.

이 조정으로 "하이퍼보이스"를 사용할 때 다수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하이퍼보이스

효과 범위 각도: 전방 35° → 전방 120° 

데미지: 8% 감소

대기 시간: 6초 → 5.5초

- 하이퍼보이스+

기술을 명중시킨 상대편 포켓몬에게 감속 효과를 부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음파 1발당 늘어나는 효과는 없어졌습니다.)

- 드레인키스

HP 회복량: 23% 증가

감속 효과: 20%, 1.5초 지속 → 50%(0.5초마다 20% 감소), 1초 지속

- 초롱초롱눈동자

지정한 포켓몬에게 명중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피카츄

기술의 시인성 향상이나 발동 시의 상쾌함이 강화되도록 기술의 이펙트(비주얼)를 향상했습니다.

"유나이트 기술: 풀볼트스톰"은 1번째 낙뢰는 주변 상대편 포켓몬 전원에게 명중하지만 2번째 이후의 낙뢰는 1마리에게만 명중했습니다.

때문에 상대 팀의 한가운데에서 사용하면 큰 데미지를 주는 호쾌한 성능을 지녔음에도 그 뒤에는 원하는 대로 데미지를 줄 수 없는 부족한 면이 있었습니다.

이번 조정으로 데미지는 유지하며 2번째 이후의 낙뢰가 명중하는 포켓몬의 수를 늘렸습니다.

"볼트태클"은 사용 후에 착지하는 지점을 예측하기 쉬워, 리스크가 큰 측면이 있었습니다.

기술의 사용 후에 이동 속도를 올려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기술 이펙트

기술 이펙트를 향상했습니다.

- 볼트태클

대기 시간: 10초 → 9초

기술을 사용한 뒤에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오릅니다.

- 유나이트 기술: 풀볼트스톰

2단계 이후에 번개가 떨어지는 포켓몬의 수: 1마리 → 2마리


・팬텀

"꿈먹기"는 빗나가면 긴 시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졌습니다. 이에 기술 대기 시간을 줄이고 회복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KO 될 리스크를 줄이고 연속 KO를 할 수 있는 찬스가 늘어날 것입니다.

"병상첨병"의 재사용까지 시간을 줄이고 반격에 나서서 자신이 KO 당하기 전에 상대를 KO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팬텀으로 진화한 뒤인 배틀 후반에 더 적극적인 공격에 나설 수 있도록 "유나이트 기술: 인비저블쇼크"의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 꿈먹기

대기 시간: 8초 → 7초

회복량: 20% 증가

- 꿈먹기+

회복량: 23% 증가

- 병상첨병

상태 이상인 포켓몬에게 명중시켰을 때 줄어드는 대기 시간: 대기 시간의 85% → 대기 시간의 90%

- 유나이트 기술: 인비저블쇼크

필요한 에너지양: 약 17% 감소


・매시붕

최근 여러 시즌은 승률과 사용률이 낮았습니다.

"떨어뜨리기"와 "흡혈"의 기술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매시붕의 특징인 머슬 게이지를 활용한 템포를 살려 싸울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흡혈"은 방해 내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유효한 몇 안 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번 조정으로 회복량을 줄이는 대신 자주 "흡혈"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방해 내성을 가진 포켓몬을 멈춰 세우는 역할로 활약하길 기대합니다.

- 떨어뜨리기

대기 시간: 7.5초 → 6.5초

- 흡혈

대기 시간: 8초 → 5초

회복량: 약 37% ~ 24% 감소(레벨 5~15) 


・따라큐

따라큐의 특징 중 하나는 원거리 공격을 장점으로 하는 어택형 포켓몬에게 유리한 배틀 스타일이라는 점입니다.

어택형에게 기습하기에 적절한 "야습"을 자주 사용하는 한편 원거리 공격 내성을 얻는 "트릭룸"의 사용 빈도가 낮아

배틀 스타일을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트릭룸"의 대기 시간과 사용했을 때 데미지 감소 효과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로써 따라큐가 상대편 포켓몬의 원거리 공격을 받아넘기며 근접 전투를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 트릭룸

대기 시간: 8.5초 → 7초

데미지 감소: 50% → 70%


・야도란

높은 내구 능력을 살린 안정적인 활약이 가능하여 사용률과 승률 모두 계속해서 높았습니다.

이에 아래 내용에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HP를 하향 조정하여 순수한 내구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높은 내구 능력을 지닌 특성의 발동 횟수를 감소시킬 목적으로

기술 대기 시간을 전체적으로 길어지도록 하향 조정했습니다.

- 스테이터스

HP: 0 ~ 약 5% 감소(레벨 1~15)

대기 시간 감소: 5% → 0%(레벨 4~8), 10% → 0%(레벨 9~15)


・번치코

내구 능력이 낮은 상대 어택형을 "불꽃펀치"와 일반 공격만으로 쓰러뜨릴 수 있었기에

급소율과 "불꽃펀치"의 데미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스테이터스

급소율: 10% → 5%(레벨 5), 10% → 5%(레벨 8)

- 불꽃펀치

데미지: 17% 감소

- 불꽃펀치+

데미지: 14% 감소


・파라블레이즈

배틀 중반에 공격 능력이나 야생 포켓몬의 KO가 빨라 중반에 얻은 우위를 게임 후반까지 유지하는 전개를 다수 확인했습니다.

사용률이나 승률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원념의칼"과 "사이코커터"의 게임 중반 데미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고스트다이브"가 주는 감속 효과가 상대편 포켓몬이 다음 공격을 거의 피할 수 없게 만들 정도로 강력했기 때문에

이 역시 하향 조정했습니다.

- 고스트다이브

이동 속도 감소: 90% → 60%

- 사이코커터

데미지: 약 14% ~ 약 9% 감소(레벨 5~15)

- 원념의칼

데미지: 16% ~ 0% 감소(레벨 5~15)


▼지닌물건 조정

・조개껍질방울

오랫동안 특수공격 계열 어택형 포켓몬의 지닌물건 선택에서 3종류의 멋진 안경이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선택지의 폭을 줄이는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더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도록 "조개껍질방울"의 회복량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팀 편성에 회복이 특기인 포켓몬이 없을 때에도 "조개껍질방울"로 회복하며 싸우는 스타일이 배틀의 안정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 기술 명중 시에 회복하는 HP

레벨 1~9: 약 15% 증가

레벨 10~19: 약 20% 증가

레벨 20~30: 약 33% 증가


▼오류 수정

・드래펄트의 유나이트 기술이 "고스트다이브"에서 모습을 감춘 파라블레이즈에게 날아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마기라스의 "모래지옥"의 2단계 사용 후에 모래 먼지 밖으로 나간 뒤에 안으로 돌아오면 2단계가 재사용 가능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두랄루돈의 강화 공격의 데미지 상한이 최대 HP에 따라 비율 데미지뿐만 아니라 강화 공격의 데미지 전체에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푸크린의 "유나이트 기술: 스타리사이틀"이 같은 편의 "독" 상태를 해제하지 못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두트리오의 발소리의 음량이 크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