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2024년 7월 16일 16:00(KST)에 서버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
Ver.1.15.1.2
【업데이트 내용】
배틀 맵: "방위! 패닉 퍼레이드"가 7월 19일부터 다시 개방!
3rd 애니버서리 개시! 3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가득하니 다 함께 축하합시다!
칠색조의 성스러운 붉은 숲 챌린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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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년 기념 스페셜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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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1번 구입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숍 갱신
・이벤트 갱신
업데이트가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앱을 재시작하면 업데이트가 반영됩니다.
게임 업데이트 중,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니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랭크매치를 위한 조정
랭크매치 환경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포켓몬의 능력 및 기술의 내용을 일부 변경했습니다.
▼조정 내용
・리자몽
리자몽의 특징은 그 커다란 날개와 작열하는 불꽃을 뿜어내는 것에 있으며
유나이트배틀에서 사정거리가 긴 일반 공격으로 중거리에서 싸우며 타이밍을 틈 타 적진으로 날아올라 작열하는 불꽃을 뿌리는
중근거리 양면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배틀 스타일이야말로 리자몽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다만 근거리 전투에서 많이 사용되는 "불꽃펀치"나 "플레어드라이브" 데미지와 리자몽의 내구 능력이 부족한 점에서
항상 중거리를 유지하며 싸우는 "화염방사"나 "불대문자"의 사용률이 높았으며 전투 방식의 선택지가 적은 상황이었습니다.
리자몽의 보다 공격적인 배틀 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도록 "불꽃펀치"와 "플레어드라이브"의 여러 항목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유나이트배틀에서 필살기에 해당하는 유나이트 기술에 대해서는 실패할 부담이 적은 편이 좋은 게임 체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조정으로 유나이트 기술: 어스크러셔를 방해 무효 포켓몬에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실패하지 않고 확실하게 하늘을 누빌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불꽃펀치
데미지: 10% 증가
- 불꽃펀치+
일반 공격에 의한 대기 시간 단축: 0.3초 → 0.4초
- 플레어드라이브
데미지: 15% 증가
실드: 20% 증가
- 유나이트 기술: 어스크러셔
방해 내성과 방해 무효 상태인 상대편도 잡아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샹델라
어택형 중에서도 특히 자신을 지킬 수단이 적으며 기동 능력이 높은 포켓몬이 많이 등장하는 최근 배틀 환경에 적응하도록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유용한 기술인 "봉인"과 유나이트 기술의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기동 능력이 높은 포켓몬을 상대할 때 기술을 빗맞혀도 전투 중에 다음 기회를 얻기 쉽도록 "화염방사"의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 봉인
대기 시간: 10초 → 9초
- 화염방사
대기 시간: 7.5초 → 7초
- 유나이트 기술: 암야의업화
필요한 에너지: 10% 감소
・파라블레이즈
상대편 포켓몬과 계속 싸우기 위한 내구 능력이 부족했으므로 상대의 공격을 버틸 수 있도록
스테이터스와 "원념의칼"의 회복량, "고스트다이브"의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사이코커터"와 "니트로차지"의 기술 조합은 상대를 KO 시키기엔 부족한 능력이었으므로 주는 데미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일반 공격/강화 공격
HP 회복량: 5% 증가(레벨 1~4 20%, 레벨 5~8 25%, 레벨 9~15 30%)
- 깨어진갑옷
상처에 의한 지속 데미지: 50% 증가
- 원념의칼
회복량: 준 데미지의 35% → 준 데미지의 50%
- 원념의칼+
회복량: 준 데미지의 50% → 준 데미지의 70%
- 고스트다이브
명중했을 때 단축되는 대기 시간: 30% → 40%
- 사이코커터
감소시키는 방어: 약 40% ~ 약 31% 증가(레벨 5~10)
- 사이코커터+
감소시키는 방어: 약 20% ~ 약 17% 증가(레벨 11~15)
- 니트로차지
공격 속도 증가: 20% → 30%
・마폭시
특성 "맹화"가 발동되었다는 것을 체감하기 쉽도록 데미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회오리불꽃"과 "불대문자"는 2가지 기술을 연계하기 쉽도록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 특성: 맹화
데미지: 30% 증가
- 불대문자
대기 시간: 7초 → 6.5초
- 회오리불꽃
대기 시간: 7.5초 → 6.5초
・대여르
"아이언헤드"와 "배수의진"을 조합했을 때 데미지가 밸런스형 치고는 너무 높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주는 데미지가 내려가도록 하향 조정했습니다.
- 아이언헤드
데미지: 25% 감소
아이언헤드로 강화된 일반 공격 데미지: 20% 감소
- 배수의진
공격 상승량: 40% → 25%
- 배수의진+
공격 상승량: 60% → 40%
・윽우지
높은 데미지와 기동 능력으로 승률이 너무 높은 상태였습니다.
기동 능력에 의한 국지전에서의 파워는 그대로 두고 대규모 전투에서 주는 데미지가 떨어지도록 하향 조정했습니다.
- 유나이트 기술: 거센파도미사일
데미지: 15% 감소
・피카츄
최근 유나이트배틀에서는 기동 능력이 높은 포켓몬이 활약하고 있으며 "번개"와 "10만볼트"로는 상대편을 잡기 힘든 상태였습니다.
기술을 명중시키기 위해 도전할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대기 시간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 번개
대기 시간: 7.5초 → 7초
- 10만볼트
대기 시간: 7.5초 → 7초
・픽시
회복량이 부족하여 승률이 낮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 "달빛"과 "드레인키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달빛
회복량: 10% 증가
- 드레인키스
대기 시간: 5초 → 4초
・갸라도스
용의숨결을 배울 때 주는 데미지의 대부분은 상대를 마비 상태로 만들었을 때 오르는 공격 속도에 의존하고 있어
방해 효과를 받지 않는 일부 야생 포켓몬에게 데미지가 부족했습니다.
때문에 공격 속도가 오르는 조건을 "기술을 명중시키고 상대를 마비 상태로 만들었을 때"에서 "기술을 명중시켰을 때"로 변경했습니다.
- 용의숨결
상대편에게 명중시켰을 때 공격 속도가 오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로
다른 스피드형과 비교하면 사용률이 낮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 특성 "질풍날개"에 의한 스타디움 내를 빠르게 이동하는 능력을 상향 조정하고
데미지가 부족하던 "니트로차지"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 질풍날개
이동 속도 상승량: 10% → 15%
- 니트로차지
데미지: 10% 증가
・우라오스
사용률과 승률이 낮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
"수류연타", "아쿠아브레이크", "지옥찌르기"의 기동 능력이나 주는 데미지가 높아지도록 상향 조정했습니다.
- 수류연타
대기 시간: 12.5초 → 11초
- 아쿠아브레이크
데미지: 50% 증가
- 지옥찌르기
대기 시간: 9초 → 7초
데미지: 20% 증가
・두트리오
"트라이어택"에 의한 안전한 거리에서 주는 데미지가 너무 높아 하향 조정했습니다.
- 트라이어택
데미지: 12% 감소
・뮤츠(X)
"사이코브레이크"의 데미지와 방해 효과 모두 뛰어나 높은 승률을 유지하는 상태였습니다.
방해 효과와 데미지를 주는 빈도가 줄어들도록 대기 시간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 사이코브레이크
대기 시간: 8초 → 9초
・뮤츠(Y)
강력한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길어 안전한 거리에서 일방적으로 데미지를 낼 수 있었기에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일반 공격
사정거리: 7.0m → 6.5m
- 일반 공격(메가진화 시)
사정거리(메가진화 시): 8.0m → 7.5m
・마스카나
유나이트 기술: 블루밍쇼타임!!의 사용 중에 특성 "심록"이 발동하면 은신 상태인 채로 높은 데미지와 회복량을 발휘할 수 있었기에
유나이트 기술과 특성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 특성: 심록
데미지 상승량: 20% → 15%
준 데미지에 따른 회복량: 20% → 15%
이동 속도 증가: 20% → 15%
- 유나이트 기술: 블루밍쇼타임!!
필요한 에너지: 약 11% 증가
・미라이돈
여전히 너무나 높은 데미지를 주는 점에서 레벨이 올랐을 때 획득할 수 있는 대기 시간 단축 효과와
"라이트닝드라이브"의 대기 시간, "차지빔"의 데미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스테이터스
대기 시간 단축: 15% → 10%(레벨 9~12), 25% → 20%(레벨 13~15)
- 라이트닝드라이브
대기 시간: 11초 → 12초
- 라이트닝드라이브+
대기 시간: 7초 → 8초
- 차지빔
데미지: 10% 감소
강화되었을 때 주는 데미지: 10% 감소
■경기 대회를 위한 조정
최상위 플레이어들이 참가하는 대회 환경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포켓몬의 능력 및 기술의 내용을 일부 변경했습니다.
▼조정 내용
・님피아
유나이트배틀 초반에 배울 수 있는 기술이 모두 강력하여 대회에서의 사용률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어
해당하는 기술의 성능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 하이퍼보이스
대기 시간: 5초 → 6초
- 매지컬플레임
불꽃이 명중했을 때 대기 시간 단축률: 15% → 12%
・조로아크
특성 "일루전"으로 변신했을 때 보호 상태를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너무 강력했습니다.
데미지가 무효되지 않도록 변신 중에 획득하는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 특성: 일루전
변신 중에 획득하는 스테이터스를 변경: 보호 상태 → 방해 무효 상태
■오류 수정
・대여르가 두랄루돈의 "용의파동"이나 이상해꽃의 "솔라빔" 등의 다단 히트 간격이 짧은 기술의 데미지를 상정된 것 이상으로 경감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대여르의 "배수의진"으로 후퇴할 때 이동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대여르가 KO 당해도 "메가혼"의 명중 판정이 남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대여르가 받는 회복 효과가 다른 포켓몬에 비해 낮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루카리오와 따라큐의 강화 공격으로 "힘의머리띠"의 효과가 2번 발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잠만보의 "블록+"의 밀쳐내는 횟수가 적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제라오라의 HP가 감소되었을 때 강화 공격으로 지닌물건의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마스카나의 "그림자분신"의 분신이 시야 밖의 상대를 추격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메타그로스의 "전자부유"가 픽시의 "중력" 영향을 받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미라이돈의 "라이트닝드라이브" 이동으로 나무열매를 줍지 못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미라이돈의 유나이트 기술로 에너지 업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드래프트 모드에서 가장 처음에 포켓몬을 선택하는 플레이어의 대기 시간이 짧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저주받은향로"와 "저주받은뱅글"이 동시에 발동되었을 때 회복량이 이중으로 떨어지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을 일반 공격을 입력하며 개시하면 공격 범위가 왼쪽으로 향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1번의 일반 공격으로 여러 마리의 포켓몬을 공격했을 때, 지닌물건이나 특성의 효과가 한마리에게만 발동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Switch 버전에서 화면에 따라큐가 나올 때 화면이 무거워지던 오류를 재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