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pokemon

「Pokémon Smile」에 대하여




「Pokémon Smile」에 대하여


Q : 과금 요소가 있나요?

A : 앱 다운로드 및 플레이는 모두 무료입니다.


Q : 플레이 가능한 단말기를 알려주세요.

A : 이하의 단말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iOS】

iOS 11.0 이후 단말기에 대응

【Android】

Android OS 6.0 이후 단말기에 대응

※단말기나 OS의 버전에 따라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 단말기에서는 다운로드되더라도 동작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식 버전으로 공개된 OS에 한합니다.

또한 일부 기종은 본 앱의 대응 외 기종으로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Q : 「Pokémon Smile」은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네. 「Pokémon Smile」은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 : 등록할 때 SNS 계정이 필요한가요?

A : 아니요. SNS 등의 계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 OS의 종류(Android・iOS)나 단말기 종류(스마트폰・태블릿)에 따라 게임 내용에 차이가 있나요?

A : 아니요. 기본적으로 게임 내용에 차이는 없습니다만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나 표시 등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법

게임 플레이 방법


Q : 포켓몬은 어떻게 해야 잡을 수 있나요?

A : 「메인 메뉴」에서 「이닦기」 버튼을 터치하고 화면을 보고 이를 닦습니다. 도중에 등장하는 충치균에게 더러워진 포켓몬을 잘 도와준다면 잡을 수 있습니다.


Q : 잡은 포켓몬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 「메인 메뉴」에서 「도감」 버튼을 터치하고 확인해 주십시오.


Q : 얻은 「포켓몬캡」은 어디에서 바꾸거나 확인할 수 있나요?

A : 「메인 메뉴」에서 「포켓몬캡」 버튼을 터치하면 포켓몬캡을 바꾸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새로운 「포켓몬캡」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매일 이를 닦고 포켓몬을 잡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Q : 머리에 쓴 「포켓몬캡」은 게임에 영향을 주나요?

A : 「포켓몬캡」을 바꿔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만 게임 공략과는 관계없습니다.


Q : 새로운 「스티커」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포켓몬을 잡거나 매일 이를 닦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Q : 자기가 선택한 포켓몬의 타입 상성은 게임에 영향을 주나요?

A : 아니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 전동 칫솔로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전동 칫솔을 사용하면 이닦기 동작을 정상적으로 인식할 수 없으므로 일반 칫솔로 플레이해 주십시오.




데이터나 설정에 대하여

데이터나 설정에 대하여


Q : 아이가 마음대로 플레이하지 못 하도록 제한을 둘 수 있나요?

A : 너무 자주 이를 닦는 것을 막기 위해 「이닦기」 는 직전에 플레이한 시간으로부터 4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기능에 대해서는 앱 내에서 제한을 둘 수 없습니다.


Q : 아이가 마음대로 통신하지 않도록 제한을 둘 수 있나요?

A : 앱 내에서 제한을 둘 수는 없습니다. 또한 「Pokémon Smile」은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 : 알림 설정 등이 있나요?(알림을 끄거나 켜고 싶은 경우 등)

A : 「Pokémon Smile」에서는 1일 3회까지 「이 닦을 시간」을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주십시오.

1. 「Pokémon Smile」을 실행합니다.

2. 「메인 메뉴」의 「옵션」버튼을 길게 눌러 엽니다.

3. 「옵션」에서 「이닦기 설정」버튼을 터치합니다.

4. 「알림 설정」의 ON, OFF를 눌러 바꿀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알림 설정을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Q : 「Pokémon Smile」을 삭제한 경우에 저장 데이터는 사라지나요?

A : 네. 저장 데이터도 함께 사라지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Q : 「Pokémon Smile」은 1개의 단말기에서 여러 유저의 저장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나요?

A : 네. 1개의 단말기에서 최대 3개의 저장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십시오.

1. 「Pokémon Smile」을 실행합니다.

2. 「메인 메뉴」의 「옵션」 버튼을 길게 눌러 엽니다.

3. 「옵션」에서 「저장 데이터」를 터치합니다.

4. 「새로 만든다」를 터치해 새로운 저장 데이터를 만듭니다.

※이미 다른 데이터에서 설정한 포켓몬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Q : 「Pokémon Smile」에서 저장 데이터를 1개만 삭제할 수 있나요?

A : 네. 저장 데이터를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십시오.

1. 「Pokémon Smile」을 실행합니다.

2. 「메인 메뉴」의 「옵션」 버튼을 길게 눌러 엽니다.

3. 「옵션」에서 「저장 데이터」를 터치합니다.

4. 쓰레기통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삭제하려는 저장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한번 삭제한 저장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으니 충분히 확인한 다음에 실행해 주십시오.


Q :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변경 후의 단말기)에 이어받을 수 있나요?

A : 네. 앱 버전이 ver.1.0.5 이후라면 「이어받기 ID」와 「패스워드」를 이어받을 단말기의 「Pokémon Smile」에 입력하여 백업한 시점의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할 것

・이용하던 단말기

・데이터를 이어받을 단말기

・안정된 통신환경


■하는 순서

1. 「Pokémon Smile」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왼쪽 아래의 「데이터를 이어받는다」를 터치합니다.

3. 「이어받기 정보를 만든다」를 터치합니다.

4. 주의사항을 잘 읽고 「네」를 터치합니다.

5. 「이어받기 ID」와 「패스워드」가 발행됩니다.

6. 발행한 「이어받기 ID」와 「패스워드」를 이어받을 단말기의 「Pokémon Smile」에 입력해 주십시오.


※주의사항※

・한번 발행한 「이어받기 ID」와 「패스워드」의 유효기간은 30일이므로 취급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이어받기가 완료되면 이용하던 단말기에서는 같은 데이터로 플레이하거나 통신할 수 없게 됩니다.

・이어받기 작업은 통신 상태가 안정된 장소에서 실행하여 주십시오.


Q : 잘못해서 지운 저장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나요?

A : 앱 내에서 삭제한 저장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십시오.

1. 「Pokémon Smile」을 실행합니다.

2. 「메인 메뉴」의 「옵션」 버튼을 길게 눌러 엽니다.

3. 「옵션」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복구한다」를 터치합니다.

4. 「네」→「복구한다」의 순서로 버튼을 터치합니다.

※1번 복구한 저장 데이터는 원래대로 되돌릴 수 없으니 충분히 확인한 뒤에 실행해 주십시오.

또한 「복구한다」 버튼은 저장 데이터가 사라지기 직전부터 게임 앱을 10번 실행하는 동안만 확인할 수 있는 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상에 대하여

이상 현상에 대하여


Q : 「Pokémon Smile」이 다운로드되지 않습니다.

A : 아래에 기재된 동작 환경을 확인해 주십시오.

아래에 기재되지 않은 동작 환경에서는 「Pokémon Smile」이 다운로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iOS】

iOS 11.0 이상

【Android】

Android 6.0 이상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통신 환경으로는 Wi-Fi를 추천합니다.


Q : 「Pokémon Smile」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A : 이용 중이신 환경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각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동작 환경에 맞는 OS인지

「Pokémon Smile」의 동작 환경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OS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동작 환경 기준에 맞는 OS여도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단말기에서의 동작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조사가 동작을 보증하지 않는 조작을 하지 않았는지 

툴이나 특정 조작에 의해 제조사에서 동작을 보증하지 않는 행위를 한 단말기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말기의 여유 공간이 부족하지 않은지

앱 본체의 다운로드 시에 확인한 여유 공간과 별개로 보존 파일용 용량이 필요합니다. 보존 파일 작성을 위한 여유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단말기의 여유 공간을 늘린 뒤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단말기의 메모리가 부족하지 않은지

동시에 다수의 앱을 실행하고 있는 경우에는 일단 모든 앱을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위 내용을 확인해도 앱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단말기 재시작 등을 시도해 주십시오.


Q : 앱이 갑자기 종료됩니다.

A : 이용 중이신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각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단말기의 메모리가 부족하지 않은지

동시에 다수의 앱을 실행하고 있는 경우에는 일단 모든 앱을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을 실행해 주십시오.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말기 재시작 등을 시도해 주십시오.

또한 위 내용을 확인해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Pokémon Smile」가 실행되지 않습니다.」의 내용을 확인한 뒤에 문의 메일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 화면이 멈춰서 조작할 수 없습니다.

A : 앱을 재시작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앱을 재시작해 주십시오. 또한 단말기의 재시작도 함께 시도해 주십시오.


Q : 이를 닦아도 화면이 반응하지 않아요.

A : 투명한 칫솔이나 어두운 장소에서 플레이하면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색이 있는 칫솔을 사용하거나 밝은 곳에서 플레이해 주십시오.


Q : V2.0.0에서 추가된 새로운 포켓몬이 나오지 않아요.
A : 도감의 포켓몬을 가득 채울 필요가 있으니 매일 이를 닦으면서 포켓몬을 많이 잡으면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외

그 외


Q : 기간 한정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까?

A : 게임 내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은 없습니다.


Q : 「Pokémon Smile」을 이용하면 충치가 치료될 수 있나요?

A : 아니요. 「Pokémon Smile」은 충치를 예방하거나 치료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녀분이 이 닦는 것을 좋아하게 되거나 습관화되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Q : 아이가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예상하지 못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보호자가 도와줄 수 있는 상황에서 플레이해 주십시오.


Q : 차후에 등장하는 포켓몬이 추가되나요?

A : 아니요. 포켓몬의 종류가 추가되는 등의 업데이트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Q : 이를 닦을 때 나오는 영상은 어떻게 이용되나요?

A : 얼굴과 이 닦는 동작을 인식하는 데 이용됩니다. 영상은 저장되지 않으며 서버에 송신되지 않습니다.


Q : 이를 닦는 도중에 앱에서 촬영한 사진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A : 단말기 내에서 사진을 꾸미는 데코레이션 기능을 위해 사용됩니다. 데코레이션을 마친 뒤에 직접 저장할 것을 선택하지 않는 한, 단말기 내에 사진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사진은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또한 사진은 서버에 송신되지 않습니다.

고객문의

고객문의

mobilemaster@pokemonkorea.co.kr

・문의하시기 전 FAQ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는 제목 앞에 [스마일]이라고 넣어 주십시오.

・도메인 지정 수신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 

당사에서 보내는 메일(@pokemonkorea.co.kr)을 수신할 수 있도록 도메인 지정 해제 설정을 해 주십시오.

・문의 내용에 따라 회신에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