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pokemon

기능 및 사양에 대하여


Q : 스마트폰에 다른 Bluetooth 접속 기기를 연결해도 「Pokémon GO Plus +」에는 영향이 없나요?

A : 네, 영향은 없습니다.



Q :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에 연결해 버린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 아래를 참고하여 연결을 해제해 주십시오.

「Pokémon Sleep」과의 연결 및 연결 해제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Pokémon GO"와의 연결 및 연결 해제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Q : 배터리 절전 모드가 있나요?

A : 배터리 절전 모드는 없습니다.



Q :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해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A : 네,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GO"는 아래 페이지를,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Pokémon Sleep」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새로운 단말기와 연결을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Q : 배터리를 분리할 수 있나요?

A : 내장 배터리는 분리할 수 없습니다.



Q : 1대의 스마트폰으로 동시에 몇 개의 「Pokémon GO Plus +」를 연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스마트폰 1대당 1개, 즉 1:1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 어떤 게임이나 앱과 연동해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Pokémon GO"와 「Pokémon Sleep」에만 대응합니다.



Q : 「Pokémon GO Plus +」 의 음성을 OFF(매너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서브 버튼을 누른 상태로 메인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짧게 2번 진동하며 매너 모드가 켜집니다.

*다시 한번 같은 조작을 하면 1번 진동하며 매너 모드가 꺼집니다.

*매너 모드로 설정하면 「알람과 알림」 기능도 정지됩니다.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 「Pokémon GO Plus +」의 진동을 끄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〇「Pokémon Sleep」에서 사용하는 경우

<기상, 취침 알림>

・설정에서 진동을 끌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howto

※「Pokémon Sleep」의 알람이 ON으로 설정되어 있고, 「Pokémon GO Plus +」가 매너 모드인 경우에는 「진동, 불빛, 소리 모두 OFF」(=실질적으로 알람 OFF) 상태가 됩니다.


〇"Pokémon GO"에서 사용하는 경우

・포켓몬 알림이나 포켓스톱 알림의 경우, 진동은 끌 수 없지만 알림 자체가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는 있습니다.

"Pokémon GO"를 실행하고, 몬스터볼 아이콘을 탭하여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면 계측 시작 및 종료 시의 진동은 끌 수 없습니다.



Q : 「Pokémon GO Plus +」의 대응 환경(대응 OS와 OS 버전)을 알고 싶습니다

A : 아래와 같습니다.

・대응 OS: iOS・Android

・지원 OS 버전: iOS 13 / Android 7.0 이상

덧붙여, 추후 업데이트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 「Pokémon GO Plus +」의 배터리 지속 시간과 충전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배터리 지속 시간은 사용 방법, 이용 환경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시간~3시간 정도 "Pokémon GO"에 연결하여 이용한다면 일주일간 지속됩니다.

충전 케이블(동봉 / USB Type-C)과 USB 전원 어댑터(별매품)를 사용하여 「Pokémon GO Plus +」 를 충전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Q : 「Pokémon GO Plus +」로 음성을 녹음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녹음할 수 없습니다.



Q : 버튼의 점등을 OFF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버튼의 점등은 OFF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Q :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서브 버튼을 누르면 작은 LED가 점등합니다. 그 상태에서 배터리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강 점멸: 거의 없음

노랑 점멸 2회: 상당히 줄었음

노랑 점멸 1회: 조금 줄었음

초록 점등: 거의 가득



Q : 「Pokémon GO Plus +」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Pokémon GO Plus +」만으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GO Plus +」는 "Pokémon GO" 또는 「Pokémon Sleep」과 연동하여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Pokémon Sleep」과의 연결


Q : 「Pokémon Sleep」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Q : 수면 데이터는 "Pokémon GO"에도 공유되나요?

A : 네. "Pokémon GO"에 수면 데이터를 송신하면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howto



Q : 「Pokémon Sleep」과 등록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Q : 「Pokémon Sleep」과 연동하면, 「Pokémon GO Plus +」에서 계측한 어떤 정보가 「Pokémon Sleep」의 서버 내에 업로드되나요?

A : 「수면 시작 시각」, 「기상 시각」, 「시간별 수면 타입」이 업로드됩니다.



Q : 다른 회사 제품의 수면 앱과 연동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Pokémon Sleep」 이외의 다른 수면 앱과 연동할 수 없습니다.



Q : 「Pokémon GO Plus +」가 일으키는 전파는 몸에 영향이 없나요?

페이스메이커를 사용하고 있는데 「Pokémon GO Plus +」 를 사용해도 문제없나요? 페이스메이커를 사용하는 경우 몸과 얼마나 멀리 떨어뜨린 채로 사용해야 하나요?

A : 페이스메이커나 제세동기 등 의료 기기의 동작에 영향을 줄 위험이 있습니다. 의료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본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Q : 수면 계측 시에 「Pokémon GO Plus +」를 어디에 두면 좋나요?

A : 기본적으로 침구 위에 놓는 것만으로 수면 데이터를 계측할 수 있습니다.

침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동봉된 스트랩을 「Pokémon GO Plus +」에 부착하고 클립으로 머리맡에 고정해 주십시오.

이용 중인 침구 환경 및 「Pokémon GO Plus +」를 놓는 위치에 따라 진동이 검출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경우, 「Pokémon GO Plus +」를 몸 가까이에 두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Q : 「Pokémon GO Plus +」와 「Pokémon Sleep」이 연결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 「Pokémon GO Plus +」와 「Pokémon Sleep」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경우, 홈 화면 우측 하단의 아이콘이 「Go Plus +」가 됩니다.



Q : 「Pokémon GO Plus +」 특전인 모자를 쓴 피카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Pokémon GO Plus +」와 「Pokémon Sleep」을 연결하면, 홈 화면 좌측의 텐트 주위에 나타납니다.

또한 홈 화면 우측 하단의 「Go Plus +」 아이콘을 탭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Pokémon GO Plus +」 알람 설정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howto



Q : 피카츄 보이스는 어떻게 하면 늘어나나요?

A : 「Pokémon GO Plus +」를 사용하여 수면을 계측해서 친밀도가 오르면 자동으로 개방됩니다.



Q : 모자를 쓴 피카츄의 친밀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A : 「Pokémon GO Plus +」를 사용하여 수면을 계측한 경우에만 친밀도가 오릅니다.



Q : 누적 수면 시간이 사용 시간보다 긴데 오류인가요?

A : 이전에 스마트폰에 연결한 적이 있는 경우, 연결한 모든 수면 시간의 합계가 표시됩니다.



Q : 「Pokémon GO Plus +」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Pokémon GO Plus +」만으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GO Plus +」는 "Pokémon GO" 또는 「Pokémon Sleep」과 연동하여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Q : 「Pokémon GO Plus +」로 계측한 수면 데이터는 며칠 분까지 한 번에 「Pokémon Sleep」에 보고할 수 있나요?

A : 「Pokémon GO Plus +」는 최근 8회까지의 수면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단, 14일 이상 과한 데이터는 「Pokémon Sleep」에 보고할 수 없습니다.



Q : 수면 데이터는, 「Pokémon GO Plus +」에서 마지막으로 계측한 이후 며칠 동안 보존되나요?

A : 14일 동안 보존됩니다.

※연동하지 않은 데이터가 9개 이상이 될 경우, 오래된 데이터부터 순서대로 삭제됩니다.



Q : 피카츄 보이스가 처음부터 개방되어 있었는데 오류인가요?

A : 이전에 다른 스마트폰 상의 「Pokémon Sleep」과 연결한 적이 있는 경우, 개방된 보이스 데이터가 이어받아집니다.



Q : 「Pokémon Sleep」의 「자동으로 통신한다」 기능은 무엇인가요?

A : 「Pokémon Sleep」을 실행했을 때, 「Pokémon GO Plus +」가 가까이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Pokémon GO Plus +와 자동으로 통신한다」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검출되지 않습니다.

「Pokémon GO」와의 연결


Q : 스마트폰에서 연결 조작을 하지 않았는데 연결이 끊겨 버렸습니다.

A :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다시 연결 조작을 진행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아래의 원인으로 연결이 끊겼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

・스마트폰과 「Pokémon GO Plus +」가 멀어졌을 경우

・통신 환경이 나쁠 경우

・전파를 가로막는 방해 요소가 있을 경우


Q : 「Pokémon GO Plus +」는 스마트폰과 몇 시간 동안 연결 상황을 유지할 수 있나요?

A : 「Pokémon GO Plus +」와 "Pokémon GO"의 연결 유지 시간은 1시간입니다.



Q : 레이드배틀 기능과 관련이 있나요?

A : 아니요, 없습니다.



Q : 「행복의알」을 사용하면 효과가 적용되나요?

A : 네, 적용됩니다.



Q : 포켓몬을 만났을 때 포켓몬 박스가 가득 차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A : 「Pokémon GO Plus +」는 반응하지만 포켓몬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포켓몬 박스가 가득 찬 경우,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는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거나 포켓몬 박스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 주십시오.



Q : 포켓스톱에 가까이 갔을 때, 가방이 가득 차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A : 가방이 가득 찬 경우, 버튼을 눌러도 포켓스톱을 돌린 것으로 판정되지 않습니다.

도구와 XP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가방의 도구를 사용하거나 버리거나, 가방을 업그레이드해서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Q : 포켓몬을 만났을 때 잡기 위한 볼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 잡기 위한 볼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Pokémon GO Plus +」는 반응하지만 포켓몬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Q : 던질 볼을 슈퍼볼로 설정했을 때, 슈퍼볼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A : 던질 볼을 슈퍼볼로 설정했는데 슈퍼볼이 없으면 포켓몬을 잡을 수 없습니다.

슈퍼볼을 보충하거나 소지 중인 볼(몬스터볼/하이퍼볼)로 다시 설정하면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Q : "Pokémon GO"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일 때, 알을 부화시키기 위해 걸은 거리는 카운트되나요?

A : 네, 카운트됩니다.



Q : 「향로」를 사용하면 효과가 적용되나요?

A : 네, 적용됩니다. 「향로」의 효과로 출현한 포켓몬에게도 「Pokémon GO Plus +」는 반응합니다.



Q : 한 번 스마트폰과 연결한 「Pokémon GO Plus +」를 다른 스마트폰과 연결시킬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제한 뒤, 다시 다른 스마트폰과 연결을 시도해 주세요.

연결 및 연결 해제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등록이 해제되면 「Pokémon GO Plus +」에 저장된 수면 데이터는 동기화할 수 없게 됩니다.



Q : "Pokémon GO"와 연결했지만 진동하지 않습니다

A : 아래 (1)~(3)에 대해 확인한 뒤, 각 개선 방법을 시도해 주십시오.


(1)포켓몬이나 포켓스톱의 알림을 받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2)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Pokémon GO Plus +」의 대응 환경(대응 OS, OS 버전)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3)「Pokémon GO Plus +」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1)포켓몬이나 포켓스톱의 알림을 받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Pokémon GO" 앱 내 설정의 「포켓몬 알림」과 「포켓스톱 알림」이 ON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한 뒤, ON이 아닌 경우 ON으로 설정한 뒤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구체적인 조작 설명)

1. "Pokémon GO"를 실행한 뒤, 게임 화면 중앙 하단의 몬스터볼 메뉴 아이콘을 탭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탭합니다

3. 「설정」 메뉴 화면의 「Pokémon GO Plus +」를 탭합니다

4. 「Pokémon GO Plus +」 메뉴 화면의 「포켓몬 알림」과 「포켓스톱 알림」 항목의 우측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한 뒤, 없으면 체크해 주십시오


(2)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Pokémon GO Plus +」의 대응 환경(대응 OS, OS 버전)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대응 환경(대응 OS, OS 버전)을 충족하고 있지 않거나 일부 동작 확인이 진행되지 않은 기종의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동작 확인 기종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대응 환경(대응 OS, OS 버전)을 충족하고 동작을 확인한 기종이어도 이용 환경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okémon GO"와의 연결에 대한 동작은 일절 보증하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3)「Pokémon GO Plus +」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Pokémon GO Plus +」의 배터리 잔량이 적은 경우, 충분히 충전한 뒤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게임 화면의 배터리 잔량, 「Pokémon GO Plus +」 본체의 배터리 잔량, 충전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Q : 한 번 「Pokémon GO Plus +」를 연결한 스마트폰에 다른 「Pokémon GO Plus +」를 연결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기존의 「Pokémon GO Plus +」와의 연결을 해제한 뒤, 다시 다른 「Pokémon GO Plus +」와 연결을 시도해 주십시오.

연결 및 연결 해제 방법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Q : 오토스핀 기능은 어떤 기능인가요?

A : 포켓스톱 등에 있는 포토디스크를 돌려서 「도구」를 얻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Q : 오토스핀 기능을 끌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맵 화면의 몬스터볼 아이콘 →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 "Pokémon GO"와 연결 방법을 알고 싶어요.

A :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Q : "Pokémon GO"와 연결되어 있는 걸 확인하는 방법은 없나요?

A : 맵 화면 우측 상단의 「Pokémon GO Plus +」의 아이콘이 밝아졌다면 연결된 상태입니다.



Q : 「Pokémon GO Plus +」로 GO에서 던지는 볼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A : "Pokémon GO"의 설정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howto



Q : 「Pokémon GO Plus +」와 「몬스터볼 Plus」를 번갈아 사용하거나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A : 스마트폰 1대에 1개의 디바이스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대의 스마트폰에 여러 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만 날마다 어느 한쪽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수리 및 보증에 대하여


Q : 고장(침수, 파손, 그 외 원인 등)났습니다만 수리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 「Pokémon GO Plus +」의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구입 시 받은 영수증은 소중히 보관해 주십시오.



Q : 「Pokémon GO Plus +」를 만지지 않았는데 갑자기 소리가 나며 진동했어요.

A : 알람이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Pokémon Sleep」을 열어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howto



Q : 「Pokémon GO Plus +」의 배터리 제조년월을 확인하고 싶어요.

A :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장이라고 생각된다면


Q : 스마트폰과 연결이 잘되지 않아요.

A : "Pokémon GO"는 아래 페이지를,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Pokémon Sleep」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새로운 단말기와 연결을 시도해 주십시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족

・조작 실수

・관련 앱 문제

・스마트폰의 이용 환경에 따른 문제



Q : 수면 계측을 할 수 없어요.

A :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1.  「Pokémon GO Plus +」에서 수면 계측을 하려면 우선 대상 앱인 "Pokémon GO" 혹은 「Pokémon Sleep」과 연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의 연결 방법을 확인하여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sleep/#pairing


2. 1시간 30분 미만의 수면은 「Pokémon GO Plus +」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족

・조작 실수

・관련 앱 문제

・스마트폰의 이용 환경에 따른 문제

・고객님의 수면 환경 및 계측 환경에 따른 문제



Q : 소리가 나지 않아요.

A : 매너 모드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브 버튼을 누른 상태로 메인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짧게 2번 진동하며 매너 모드가 켜집니다.

*다시 한번 같은 조작을 하면 1번 진동하며 매너 모드가 꺼집니다.

*매너 모드로 설정하면 소리, 진동, 램프에 의한 「알람과 알림」 기능도 정지됩니다.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 「Pokémon GO Plus +」가 작동하지 않아요.

A : 우선 배터리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30분 이상 충전을 시도해 주십시오.

아래의 증상에 해당하는 것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 문의 메일(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메인 버튼을 짧게 눌러도 메인 램프가 하얗게 점멸하지 않음(LED 오류)

・서브 버튼을 누르며 본체를 흔들어도 피카츄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음(가속도 센서 오류)

・서브 버튼을 눌러도 서브 램프가 등색 혹은 초록색으로 빛나지 않음(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지 않음)

・뒷면의 리셋 버튼을 펜 끝 등으로 짧게 눌러도 진동하지 않음(진동 기능 오류)

・버튼이 작동하지 않거나 반응하지 않음

・「Pokémon GO Plus +」에서의 Bluetooth 통신이 스마트폰의 "Pokémon GO" 혹은 「Pokémon Sleep」에서 완전히 인식되지 않음(통신 오류)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된 상태에서 1시간 30분을 넘는 수면 계측을 여러 번 시도해도 수면 계측을 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