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pokemon

「포켓몬 뱅크」란?





포켓몬을 맡기는 방법







「포인트」에 대해서



뉴스






자주 있는 질문(FAQ)




이용 요금에 대하여

Q 어째서 「포켓몬 뱅크」와 「포켓무버」를 연간 5,000원이라는 형태로 1년마다 이용 요금을 받나요?
A 여러분들이 항상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연간 5,000원의 이용 요금을 받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여러분의 포켓몬을 보관하기 위한 관리 유지 및 장래에 발매될 포켓몬 소프트웨어의 대응 등,
장기간에 걸친 서비스로 1년마다 요금을 지불하는 형식이 되었습니다.

Q 「포켓몬 뱅크」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 잔액을 추가하는 방법,
이용권에 대해 상세한 구입 방법을 알려주세요.
A 「포켓몬 뱅크」를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 잔액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이용권은 가지고 계신 닌텐도 3DS XL/3DS 본체에 「포켓몬 뱅크」를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하고 이용 요금을 충족하는 잔액을 추가한 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에서 「포켓몬 뱅크」를 기동하면 화면의 설명에 따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뱅크」 업데이트 버전(ver. 1.2) 이후의 데이터를 이용하시는 분의 경우,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14일 이하면 소프트웨어 내에서 메인 메뉴로 이동했을 때 이용권을 구입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15일 이상일 경우, 이용권을 추가로 구입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Q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까지는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 등을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데려올 수 있었습니다만,
왜 유료 인터넷 접속 환경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한가요?
A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와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간에는 통신 기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 및 구조의 차이로 인하여
안타깝지만 2종의 다른 본체(기종)의 대응 소프트웨어간에는 직접 통신이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반면, 지금까지 많은 유저분들에게 소프트웨어 내 박스 기능의 제한을 뛰어넘는 박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요청을 받아
구조상의 과제와 유저분들의 필요를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으로써 「포켓몬 뱅크」 및 「포켓무버」를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포켓몬 뱅크」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항상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유료화하였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여러분들의 포켓몬을 보관하기 위한 관리・유지 및
장래에 발매될 포켓몬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응 등, 장기간에 걸친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으며, 1년(365일)마다 이용 요금(5,000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용 방법에 대하여

Q 포켓몬을 맡긴 상태에서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 맡긴 포켓몬은 어떻게 되나요?
포켓몬은 사라지나요?
A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 그 후의 이용권을 구입하지 않은 경우, 일정 기간은 맡긴 포켓몬을 데려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고객 여러분의 박스 안에 맡겨둔 포켓몬은 사라지니
되도록 빨리 맡긴 포켓몬을 데려오거나 다시 1년(365일)간의 이용권을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포켓몬 뱅크」는 인터넷 접속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나요? 인터넷 접속은 반드시 필요한가요?
A 「포켓몬 뱅크」는 인터넷상에 본인의 박스를 설치하여 그 박스에 본인의 포켓몬을 맡기거나 데려올 수 있는 서비스이므로
다운로드 할 때뿐만 아니라 「포켓몬 뱅크」를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Q 포켓몬을 맡긴 상태로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지난 후, 일정 기간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은 상태가 계속되어도
그 후 1년(365일)간의 이용권을 구입하면 맡긴 포켓몬은 남아있는 상태로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또한, 어느 정도의 기간이 경과하면 원래 본인의 박스에 있던 포켓몬이 사라지나요?
A 1년(365일)간의 이용 기간 종료 후, 그 후 이용권을 구입하지 않은 채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고객 여러분의 박스 안에 맡겨둔 포켓몬은 사라집니다만,
현 시점에서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 사라지는지에 대해서는 안내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되도록 빨리 이용권을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포켓몬 뱅크」와 「포켓무버」는 집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나요?
집 이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은 있나요?
A 집에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지 않더라도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Q 「포켓몬 뱅크」는 다운로드를 완료한 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의 「포켓시프터」처럼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게임 진행상의 제한은 있나요?)
A 「포켓몬 뱅크」는 가지고 있는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 다운로드 하여 이용권을 구입 후,
가지고 있는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게임을 시작하고 포켓몬 도감을 손에 넣은 후부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어도 게임을 시작하지 않은 경우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Q 「포켓몬 뱅크」는 필요 없는데 「포켓무버」만 구입할 수 있나요?
A 아니오, 「포켓무버」만 따로 구입할 수 없습니다.
「포켓무버」는 「포켓몬 뱅크」에서 설치한 인터넷상의 본인 전용 박스에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에서 맡긴 포켓몬을 전송할 수 있는, 「포켓몬 뱅크」와 연동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때문에 「포켓무버」만 따로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포켓몬 뱅크」를 구입하신 후 이용 기간 중에
「포켓몬 뱅크」 내에서 「포켓무버」를 추가로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Q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에서 「포켓몬 뱅크」로 데려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포켓무버」를 사용하여 「포켓몬 뱅크」로 데려올 수 있습니다.



「포켓몬 뱅크」의 기능에 대하여

Q 포켓몬에게 나무열매나 도구를 지니게 한 채로 「포켓몬 뱅크」에 맡길 수 있나요?
A 아니오, 도구 등을 지닌 상태로는 맡길 수 없습니다.
사전에 게임 내에서 도구 등을 지니지 않은 상태로 두시기 바랍니다.
포켓몬에게 나무열매나 도구를 지니게 한 채 「포켓몬 뱅크」로 전송하면 나무열매나 도구는 게임 내의 가방 안으로 되돌아갑니다.
가방이 가득 찬 경우에는 나무열매나 도구가 사라집니다.

Q 「포켓몬 뱅크」에 맡길 수 없는 포켓몬이나 「포켓무버」를 사용하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데려올 수 없는 포켓몬이 있나요?
A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썬・문・X・Y」에 등장하는 포켓몬 중에서 「포켓몬 뱅크」에 맡길 수 없는 포켓몬은 없습니다만,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 등장하는 일부 포켓몬은 「포켓몬 뱅크」에 맡길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GBA판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팔파크」를 이용하여
닌텐도 DS 시리즈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 데려올 수 없는 포켓몬이나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포켓시프터」를 이용하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로 데려올 수 없는 포켓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 등장하는 일부 포켓몬,
또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이외의 다른 포켓몬 소프트웨어를 통해 과거 「포켓몬스터」 시리즈 소프트웨어에서 받은 포켓몬 등은
「포켓몬 뱅크」「포켓무버」를 이용하고 있더라도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 데려올 수 없는 포켓몬이 존재합니다.
어떤 포켓몬을 데려올 수 있는지, 데려올 수 없는지에 대해서는 게임 설정 정보이기 때문에 안내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꼭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과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대상 소프트웨어 사이에서 통신 교환함으로써 진화했던 포켓몬이 있었습니다만,
이러한 포켓몬을 「포켓몬 뱅크」에 맡기고 다른 소프트웨어로 데려간 경우, 포켓몬은 진화하나요?
A 아니오, 진화하지 않습니다.

Q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포켓무버」를 이용해서 「포켓몬 뱅크」에 데려온 포켓몬을
다시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로 되돌릴 수 있나요?
A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포켓무버」에서 인터넷상의 박스에 데려온 포켓몬은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Q 「포켓몬 뱅크」를 이용할 때에 대상 소프트웨어(현재로서는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만)의 이용 개수에 제한 등이 있나요?
A 아니오, 없습니다.
가지고 계신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 「포켓몬 뱅크」를 다운로드 받으신 경우에는
여러 개라도 가지고 계신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를 바꾸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체에 같은 버전의 대상 소프트웨어가 패키지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으로 존재하는 경우 패키지 버전이 우선으로 인식됩니다.

Q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2대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 간에, 혹은 1대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와 다른 한 대의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 간의 로컬 통신을 이용하여
과거의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포켓몬을 데려올 수 있나요?
A 아니오, 데려올 수 없습니다.

Q 「포켓몬 뱅크」와 「포켓무버」가 없으면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는 플레이할 수 없나요?
혹은 이용하고 있는 다른 유저와 비교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요소 및 즐길 수 있는 요소가 한정되어 있나요?
A 「포켓몬 뱅크」 및 「포켓무버」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의 스토리나 여러가지 요소는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면, 「포켓몬 뱅크」 및 「포켓무버」를 이용해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데려오지 않으면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없는 포켓몬이 있거나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특정 포켓몬을 데려오는 것으로 인해 일어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Q 「포켓몬 뱅크」와 「포켓무버」를 이용하면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나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포켓몬을 데려올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그 이외의 과거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는 데려올 수 없나요?
(GBA판 「포켓몬스터」 시리즈,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포켓몬을 데려올 수는 없나요?)
A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 이외의 과거 「포켓몬스터」 시리즈 소프트웨어와의 통신에는 대응하지 않으므로,
아래 방법을 통해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로 포켓몬을 이동한 다음, 「포켓몬 뱅크」와 「포켓무버」를 이용해 주십시오.

1. GBA판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의 GBA 슬롯을 사용하여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의 「팔파크」라는 게임 내 시설에서 포켓몬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2대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 또는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를 사용하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의 「포켓시프터」라고 하는 게임 내 시설을 이용하여 포켓몬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조작 방법에 대해서는 각 소프트웨어 사용설명서에도 안내를 하고 있으므로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아래 고객센터에서도 안내를 하고 있으므로 문의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
   1670-9900 전화 문의: 9시~18시(토/일/공휴일/회사 정기휴일 및 특별휴일 제외)


Q 왜 과거 「포켓몬스터」 시리즈와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포켓몬 통신교환을 할 수 없나요?
A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는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로 개발되었지만,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는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로 개발되었으므로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와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간에는 통신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 및 구조의 차이로 인하여
안타깝지만 2종의 다른 본체(기종)의 대응 소프트웨어간에는 직접 통신이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Q 여러 개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를 가지고 있고, 각각의 본체에 「포켓몬 뱅크」를 다운로드 구입한 경우,
각각의 「포켓몬 뱅크」끼리 직접 포켓몬을 통신 교환하거나 할 수 있나요?
A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Q 「포켓몬 뱅크」에는 부정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포켓몬을 맡길 수 없도록 부정체크 기능은 탑재되어 있나요?
A 부정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포켓몬 체크의 상세한 내용 및 항목에 대해서는 이후 체크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안내하지 않습니다.
플레이하시는 여러분들이 키운 소중한 포켓몬과 세이브 데이터를 지키기 위해서도 사용설명서에 따라 올바른 플레이 방법으로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Q 「포켓몬 뱅크」의 언어 선택은 한번 결정한 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Q 버추얼 콘솔 「포켓몬스터 금・은」에서 「포켓몬 뱅크」로 데려온 포켓몬은 어떤 소프트웨어로 보낼 수 있나요?
A 「포켓몬스터썬・문」「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에 데려갈 수 있습니다.
※ 「포켓몬스터 X・Y」「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는 데려갈 수 없습니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Q 「포켓몬 뱅크」를 구입한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가 고장・파손된 경우,
별도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서 원래 고장・파손된 본체에서 이용하고 있던 「포켓몬 뱅크」를 그대로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나요?
A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의 고장에 대해서는 한국닌텐도㈜의 고객지원센터에서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 창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
   1670-9900 전화 문의: 9시~18시(토/일/공휴일/회사 정기휴일 및 특별휴일 제외)


Q 「잠겨 있어 이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되어 「포켓몬 뱅크」로 데려갈 수 없는 포켓몬이 있습니다.
A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에서 배틀팀에 잠겨있는 포켓몬은 포켓몬 뱅크에 맡기거나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에서 참가 중인 대회를 종료시키면 잠금이 해제되어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Q 「포켓몬 뱅크」를 다운로드 구입한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를 분실한 경우,
별도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서 원래 분실한 본체에서 이용하고 있던 「포켓몬 뱅크」를 그대로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나요?
A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 대해서는 한국닌텐도㈜의 고객지원센터에서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 창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
   1670-9900 전화 문의: 9시~18시(토/일/공휴일/회사 정기휴일 및 특별휴일 제외)

Q 「그 장소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되어 「포켓몬스터 X・Y・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데려갈 수 없는 포켓몬이 있습니다. 어째선가요?
그리고 어떤 포켓몬을 데려갈 수 없는지 구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A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에서 잡은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는 데려갈 수 없습니다.
또한,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잡은 포켓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에서 잡아서 「포켓무버」로 「포켓몬 뱅크」에 보낸 포켓몬도
한 번이라도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으로 데려가면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 데려올 수 없게 됩니다.
데려올 수 없는 포켓몬은 포켓몬 뱅크 쪽(위 화면)의 포켓몬 아이콘 배경이 하얗게 된 포켓몬입니다.



기타

Q 「포켓몬 뱅크」의 포켓몬 도감이란 어떤 건가요?
A 「포켓몬 뱅크」의 새로운 기능으로 포켓몬 도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포켓몬 도감에서는 「포켓몬 뱅크」에 접속된 「포켓몬스터」 시리즈 게임 소프트웨어의 각 도감에 등록된 정보를 전국도감으로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 모은 포켓몬을 게임 소프트웨어를 아울러 기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포켓몬 도감」을 꼭 이용해 주십시오.

Q 「포켓몬 뱅크」의 최신 버전을 알려주십시오.
A 「포켓몬 뱅크」의 최신 버전은 여기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Q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지금까지 「포켓몬 뱅크」에 맡겨둔 포켓몬들은 사라지나요?
A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이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Q 포켓마일포인트/배틀포인트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A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에서는 배틀포인트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한 소포」로 받은 후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포켓몬스터썬・문」에서 게임을 시작하여,
포켓몬센터에 있는 오렌지색 옷을 입은 배달원에게 「배틀포인트」를 받아 주십시오. 포켓마일포인트 10P=배틀포인트 1P가 됩니다.
「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는 포켓마일포인트, 배틀포인트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하여

「포켓몬 뱅크」 및 「포켓무버」를 이용하려면 1년(365일)마다 5,000원의 서비스 이용 요금이 필요합니다.

※이용권은 1년(365일)간 유효합니다.
「포켓몬 뱅크」를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이용권 취득을 위하여 닌텐도 3DS에 잔액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 주십시오.
※이용권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의 「이용 요금에 대하여」를 참고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