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게임 「Pokémon GO」관련 문의는 어디에서 하나요?

Pokémon GO」 관련 문의는 개발사인 Niantic,\nInc.에서 대응하며, 하기 헬프사이트에 문의하여 주십시오당사에서는 「Pokémon GO」 관련 문의에 대응하지 않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헬프사이트 : https://support.pokemongo.nianticlabs.com/hc/ko

애니메이션 극장판이나 애니메이션은 DVD로는 발매되지 않나요?

해당 내용은 현재 결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진행이 결정되면 포켓몬 공식 사이트(http://pokemonkorea.co.kr)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어디서 보나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은 투니버스, JEI 재능TV, 대교 어린이TV, ANIMAX 등 애니메이션 관련 케이블 TV, IPTV 또는 VOD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방영은 각 방송국 사정에 따라 편성 일정이 다릅니다. 편성에 관한 문의는 해당 방송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은 어떻게 플레이하나요?

포켓몬 카드 게임 플레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켓몬 카드 게임> 체험배틀을 참고하시거나 포켓몬 카드 게임 고객센터 1588-4273(평일 오후 3시~6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닌텐도 DS 본체 변경 시 주의사항

※ 사용하시는 닌텐도 DS 본체를 변경하면, 본체의 시간과 연동한 플레이(「포켓몬스터 블랙 2・화이트 2」의 경우, 「조인애버뉴」,「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 2・화이트 2」의 경우, 「게임싱크」, DS판 「포켓몬스터 시리즈(하트골드, 소울실버 제외)의 「팔파크」)를 일시적으로 즐길 수 없게 됩니다.
해당 콘텐츠를 다시 플레이 하려면, 게임을 시작하여 리포트를 작성한 후, 닌텐도 DS 본체나 날짜, 시각을 변경하지 않고, 24시간 이상이 경과한 다음에 이용해 주세요.

1. 삭제되는 데이터
[Wi-Fi 접속 기능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 친구 코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 2・화이트 2」]
- 친구 코드
- Wi-Fi 랜덤매치의 대전 성적
- 레이팅
- 랭킹 데이터
- 참가 중인 대회권리
※포켓몬 글로벌 링크(PGL)의 일부 데이터도 삭제되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2.「Wi-Fi 유저 정보 전송」에 대하여
Wi-Fi 유저 정보는 다른 닌텐도 DS 본체로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 DS/DS Lite에서 옮기는 경우
각 게임 소프트웨어를 본체에 꽂은 상태에서, 타이틀 화면에서 표시되는 「Wi-Fi 설정」 ⇒ 「옵션」 ⇒ 「Wi-Fi 유저 정보 전송」

- DSi에서 옮기는 경우
「본체 설정」 ⇒ 「인터넷」 ⇒ 「옵션」 ⇒ 「Wi-Fi 유저 정보 전송」

- 3DS/3DS XL에서 옮기는 경우
각 게임 소프트웨어를 본체에 꽂은 상태에서, 타이틀 화면에서 표시되는 「본체 설정」 ⇒ 「인터넷 설정」 ⇒ 「DS 소프트웨어용 설정」 ⇒ 「옵션」 ⇒ 「Wi-Fi 유저 정보 전송」

【주의】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블랙 2・화이트 2」로는 닌텐도 3DS/3DS XL에서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번 닌텐도 3DS/3DS XL 이외의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DS/DS Lite/DSi)에서 닌텐도 3DS/3DS XL로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하면, 그 후, 다른 모든 닌텐도 DS 시리즈의 본체(DS/DS Lite/DSi/3DS/3DS XL)로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닌텐도 3DS로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할 경우에는 충분히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옮겨 주세요.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DP 펄기아・Pt 기라티나・하트골드・소울실버」를 가지고 계신 고객 분은 상기 방법으로 닌텐도 3DS/3DS XL의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하지 않고 본체를 변경한 경우, 추후 기존 DS 본체에서 「Wi-Fi 유저 정보 전송」을 실행하면, 다음 번 「게임싱크」나 「팔파크」를 이용할 때까지 24시간 기다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Wi-Fi 유저 정보 전송」 방법은 아래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www.nintendo.co.kr/DS/soft/wifi/wifi_sub_option.php

카드게임 구축덱은 무엇인가요?

구축덱은 구입 후 바로 포켓몬 카드 게임 대전을 즐기실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입니다.
구축덱에는 대전에 필요한 30장 또는 60장 카드 세트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정보」 메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게임 확장팩은 무엇인가요?

확장팩은 5장의 카드가 무작위로 구성되어 포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축덱을 개조하거나 카드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확장팩은 제품 특성상 각 팩마다 들어 있는 카드가 다르며, 확장팩의 카드만으로 대전을 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정보」 메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게임 카드 검색을 했는데 찾고 있는 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새롭게 발매된 제품의 카드 정보일 경우, 일정 기간 이후에 업데이트되므로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을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포켓몬 공식 사이트의 「고객문의」 메뉴를 통하여 인터넷 상으로 문의를 하실 수 있으며, 포켓몬 카드 게임 고객센터(TEL:1588-4273, 평일 오후 3시 ~ 6시)를 통하여 전화로 문의를 하시면 내용을 확인하여 답변을 해 드립니다. (문의 내용에 따라 답변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카드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이벤트는 어디에서 열리고 어떻게 참가하나요?

포켓몬 카드 게임에 관련된 이벤트의 경우, 포켓몬 공식 사이트의 「포켓몬 카드 게임」 메뉴 하단에서 진행 일정 및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포켓몬 카드 게임은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http://www.pokemonstore.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문구점, 슈퍼 및 대형 마트 등의 취급 점포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이용 비밀번호 찾기를 했는데 이메일을 받지 못했어요.

사용하시는 이메일 서비스의 보안설정 및 스팸메일 설정으로 인해
포켓몬코리아가 발송하는 비밀번호 확인 메일이 거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이메일 서비스의 환경설정의 수신거부・스팸메일 목록에
webmaster@pokemonkorea.co.kr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수신거부・스팸메일 목록에 있을 경우 삭제하셔야 비밀번호 확인 메일을 정상적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이메일에 따라 스팸메일 설정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설정법
은 해당 업체에 직접 문의하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기타 이벤트에 당첨된 경품 관련 제세공과금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제세공과금이란

:제세공과금이란 경품 수령시 발생되는 소득에 대한 세금을 의미합니다.

금액은?
:경품금액의 22%가 부가됩니다.

제세공과금은 반드시 내야하나요?
경품에 따라 다르며 이벤트의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포켓몬코리아에서 부담합니다만, 제세공과금 납부를 위해 신분증 복사본이 필요하며, 이는 별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이용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 하신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해 주세요.
2. 표시되는 페이지 우측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면 안내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탈퇴 후 1개월 이내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게임 게임을 하다가 막혀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한국닌텐도에서 발매되는 포켓몬스터 관련 게임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답변을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의 참된 재미를 앗아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플레이하며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이미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와 서로 정보를 교환하거나 의견을 나누어 주십시오.

게임 닌텐도 DS 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리포트를 지우고 싶어요.

문의 해주신 닌텐도 DS Lite 전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기록한 리포트를 완전히 지울 때는 타이틀 화면에서 십자 버튼 위・SELECT・ⓑ를 동시에 눌러주십시오. 한번 지운 리포트는 복원할 수 없으므로 지울 때는 주의해 주십시오.(포켓몬이나 도구, 포켓워커에 관한 데이터 등도 지워져 버립니다.)

리포트의 삭제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소프트웨어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한국닌텐도에서 발매하는 모든 게임기 및 전용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한국닌텐도에 문의해 주십시오.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

게임 포켓몬 게임은 어떻게 하나요?

포켓몬 관련 게임은 본 공식 사이트의 "게임소개"에도 나와있듯이
닌텐도 DS 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입니다.

따라서 닌텐도 DS 시리즈 본체와 소프트웨어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구매 관련 문의는 한국닌텐도(www.nintendo.co.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십니다.

※당사에서는 「Pokémon GO」 관련 전화 대응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Pokémon GO」 관련 문의는 개발사인 Niantic, Inc.에서 대응하고 있으며, 하기 헬프사이트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 헬프사이트 : https://support.pokemongo.nianticlabs.com/hc/ko